-
-
아빠표 우선순위 한글단어 따라쓰기 1333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교육부 선정 초등어휘 ㅣ 아빠표 한글공부
황의민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1년 12월
평점 :

책을 좋아하고, 독서를 즐겨 하는 이들에게, 말하고,듣고, 쓰고, 읽는 네가지 과정에서 기본이 되는 것이 단어이다. 내가 알고 있는 단어의 갯수가 늘어나면, 책을 읽을 수 있는 양이 증가한다. 어려서부터 동화, 그림책을 즐겨 읽는 이유는 글밥이 작은 그림책을 통해 한글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초등하교 독서 천재 아이가 칸트의 <순수이성 비판> 을 읽을 수 있는 것은 그 책에 나오는 단어와 배경지식을 완전하게 숙지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그러나 독서를 즐기지 않은 아이들은 이 과정에 쉽지 않고, 한글을 모른 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런 아이들에게 초등학교 1학년에게 필요한 책 <아빠표 우선순위 한글 단어 따라쓰기 1333>이다. 이 책은 초등학교 1학년의 경우, 359 개의 단어를 습득하고, 2학년은 496개, 3학년은 478개의 단어를 익히는 계획이며, 그 수준에 맞는 책을 즐길 수 있다. 독서의 기본이 되는 1333개의 단어를 안다면, 독서를 통해 모르고, 낯선 단어, 익숙하지 않은 지명이나 국가가 나온다 하여, 독서를 하는데 큰 지장이 없다. 기본 단어 1333개로 독서를 통해 무한대로 단어 양을 늘릴 수 있다.
즉 이 책을 마스터하면, 수업이 재미있고, 선생님의 말씀이 어렵지 않다. 그리고 수업진도를 따라갈 수 있고, 수업 이해도가 높아진다. 즉 독서 뿐만 아니라 공부가 즐거워진다. 선생님의 수업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이 재미있고, 자신감이 생긴다. 즉 학교에서 아이가 수업을 따라가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땐, 그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내는 것이 필요하다. 단순히 선생님이 말하고자 하는 기본 한글 단어를 모른다면, <교육부 선정 초등 필수 단어> 1333 개만으로도 충분하며, 한글의 네가지 감각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가 능수능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