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입전략 수시올림
임병훈 지음 / 대가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22년 수시올림 대학별 입시요강에는 실제 수시종합전형을 시행하는 75개의 대학이 나오고 있다. 인서울 대학으로 가톨릭대학교, 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국대, 동덕여대, 명지대, 삼육대, 상명대, 서강대,서경대, 사울과기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숭실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성대, 한양대, 홍익대가 있으며, 대구 경북의 경우, 경북대, 계명대, 영남대, 포스텍 postech 가 있다. 


대학 수시에 있어서 놓칠 수 없는 건 내가 목표로하고 있는 대학교와 계열, 전공이다. 인문/자연계열,예체능까지, 높은 경쟁률을 똟고 수시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입학할 수 있는 내신 뿐만 아니라 ,내신최하등급 조건을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매해 대학 입시에서 대학교마다 자율권이 확장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서,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입시요강이 속속 수시요강에 반영하고 있는 추세이며, 교과우수, 학교장 추천,지역균등, 농어촌특별전형까지 살펴본다면, 논술이나 면접을 준비할 떄, 학교과에 충실한 공부방법을 찾아갈 수 있다. 각각 75개 대학에서 모집인원과 경쟁률, 1단계 합격 후 최종 합격까지 전반적인 흐름을 간파한다면, 대기순번이라 하더라도 합격률을 높일 수 있으며,내신의 불이익을 유리하게 전환할 수 있다. 대학마다  다른 수시전형 요강, 사회기여 및 저소득층에 유리한 수시입학 정원을 찾아서 분석한다면, 장학금 혜택을 충분히 누리고 입학할 수 있게 된다.학력고사에서 수능으로 바뀐지 20여년이 지난 현재 입시요강이 시대의 트렌드에 발맞춰 달라지고 있지만, 대학입학 과 학생합격의 기본조건읜 과거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