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1만 시간의 법칙 - 미래의 부를 위한
추동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약 가점제는 청약 통장 가입 기간, 무주택 기간, 부양가족의 수 등의 항목을 계산해 총 84점으로 구성된다. 우선 청약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청약통장을 만들어 규제에 따른 최소 가입기간을 채워야 한다.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의 경우 현재 최소 가입기간 2년을 채운 사람만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55-)


정비기본계획 수립에서부터 정비구역 지정 -> 추진위원회 구성 ->조합설립 인가 ->건축 심의 (안전진단 등) -> 사업 시행 인가 ->시공사 선정 ->관리처분 인가 ->이주와 공사 ->일반분양 ->준공과 조합 청산 (-114-)


직주근접>교통> 자연환경 =생활편의 > 교육환경 (-148-)


현재 4기 신도시 계획이 예상대로 추진된다고 해도 처음 입주가 가능한 시점은 빠르면 2026년이다.대부분 2028년에 입주가 계획되어 있고 늦은 곳은 2031년에야 마무리된다. 정책은 타이밍이 생명이다. 5년 후, 10년 후 입주가 가능하다 보니 당장 급한 불을 쓸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226-)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에 대한 구체적인 방침도 발표되었다. 헌법재판소의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에 대한 합헌 결정이 나옴에 따라 제도의 본격 시행을 준비한 것이다.자체 시뮬레이션 결과 강남권 5개 단지의 조합원 1인당 재건축 부담금은 4억 4천만 ~5억 2천 만으로 계산되었다. (-297-)


정부가 바뀔 때마다 부동산 관련 정책도 바뀌게 된다. 상황에 따라서 국민정서에 맞게 부동산 규제 혹은 완화정책을 시행하여, 정치와 정책을 민심에 반영하고자 하였다. 정권 교체기가 되는 대통령 선거 직전에 부동산 정책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부동산 투자자, 투기자들이 대통령 후보의 부동산 공약에 눈을 돌리고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하교를 졸업 후 사회에 나가는 취업생들, 결혼 후 , 신혼 부부드에게 유리한 부동산투자 , 청약 성공 방식 , 쾌적하고, 깔끔한 부동산을 직접 고르는 안목, 더 나아가 집이 가지는 효용 가치를 동시에 접할 수 있다. 부동산 투자 1만 시간의 법칙을 통해 부동산 투자 기초 지식과 돈의 흐름과 섭리를 분석할 수 있다


이 책은 부동산 고수 투자자가 읽는 것보다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초보자에게 필요한 책이다. 부동산 청약 저축을 들고, 무주택자가 집을 살 수 있는 방법, 높은 경쟁률을 뚫고 청약에 성공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을 알 수 있다. 더 나아가 역세권, 부동산 입지가 좋은 장소,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레드오션이나 블루오션이 될 수 있는 곳곳 속속들이 파악할 수 있으며, 현재 제3기 신도시 개발이 시행될 때 ,리스크와 기회를 동시에 놓고 ,나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을 물색한다면, 부동상 투자의 기본 지식은 완성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오래된 건물이 재건축 될 때, 내 집이 그 안에 편입될 수 있다는 가정하에 필요한 서류와 자금, 그리고 부동산 관련 지식이나 법률,세금까지 꼼꼼하게 살펴 보는 것,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동산 지식이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