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부(巨富)의 성공 비결 (나폴레온 힐과의 대화) - 《성공의 법칙》, 영원히 빛날 명저 탄생의 비하인드 스토리
김정수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일생의 큰 성취 가운데 하나는 힐이 '성공학'을 완성하도록 도운 것이다. 이는 나의 어떤 재산보다 소중하다. 그의 성공법칙은 서양사상의 철학체계와 달라서 사람들이 빈곤에서 벗어나 경제적인 부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며, 훌륭하고 완벽한 인격을 갖추고 인생을 풍요롭게 살도록 맘들어주는 학문이다. (-10-)


재산 축적의 출발점은 상상력이다. 여러가지 아이디어나 착상이 아무리 그럴듯해 보여도 상상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창조의 과실을 얻기는 쉽지 않다. 그러면 실제로 상상력이 얼마나 거대한 부를 구축하게 했는지 사례를 하나 들어보자. (-52-)


번즈의 성공에는 성공철학의 많은 요소가 적용되었다고 볼 수 있소, 명확한 목표, 상상력, 끈기, 집중력, 프러스알파의 노력, 자기신뢰,조직화된 노력, 실용적인 신념 등 많은 것이 함께 작용했지요. (-109-)


다른 말로 표현하면,'만일 다른 사람이 당신을 헐뜯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당신 역시 다른 사람을 헐뜯는 일을 당장 그만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그 사람 편에 서서 행동해 보라. 그러면 그 사람도 마찬가지로 당신 편에 서서 같이 행동할 것이다. (-123-)


사실 어떤 일에서든 혹은 어떤 직업에서든 성공의 지속에 필수적 조건은 일종의 '성공의 의식화'이고 ,이에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명확한 목표의식일 거요. 물론 명확한 목표설정이 가져다 주는 이점과 유용성은 아주 다양하지만 위에서 이미 중요한 특성은 거의 밝혔소. (-129-)


목표를 세우게 되면 살아가면서 실현하고 싶은 일들을 구상하고 구체화할 수 있다. 또한 어디쯤에서 행동을 취하고 무엇에 힘을 쏟을지 알게 된다. 즉 목표에 따라 행도을 취하게 되고, 행동을 취함으로써 자기가 실현하고자 하는 일이 실제 삶에서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149-)


1928년 마침내 오래전 카네기와 약속한 <성공의 법칙>을 전 8권으로 완성할 수 있었소.시점은 공교롭게도 처음 카네기와 만나 프록르램을 완성하겠다고 약속한지 꼭 20년이 지난 뒤였다오.(-180-)


'우선, 제가 굳게 믿는 점을 하나 강조하면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유일한 것은 두려움 그 자체라는 것입니다.막연하고 이유도 없고 ,정당하지도 않은 두려움이야말로 후퇴를 전진으로 전환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마비시킵니다." (-203-)


1.적극적인 사고방식(PMA) 을 몸ㅇ네 익힌다.
2.심신의 건강을 늘 유지한다.
3.인간관계의 조화를 중요시한다.
4.마음을 온갖 공포에서 해방시킨다.
5.장래의 성공에 대한 희마을 계속 지닌다.
6.신념을 지닌 뇌력을 몸에 익힌다.
7.남의 행복을 지배하는 마음을 갖느다.
8.자기일에 대한 사랑을 잊지 않는다.
9.모든 일에 구애받지 않는 마음을 갖는다.
10.어떠한 상황에서나 자제심을 갖는다.
11.남을 이해하는 도량을 갖춘다.
12.충분한 돈을 손에 넣는다. (-217-)


나폴레온 힐은 1883년 10월에 태어나 1970년 11월에 세상을 떠나게 된다.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는 1835년 태어나 1919년 세사을 떠났다. 나폴레온 힐은 엔드류 카네기의 도움으로 성공의 법칙을 담아낸 8권의 책 <성공의 법칙>을 쓰게 되었고, 1928년 완성되었다. 그가 쓴 책은 자본이 없어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지금 우리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인맥이나 학력이 부족해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으며, 요즘 우리 사회가 관심가지고 있는 흙수저가 금수저가 될 수 있는 성공의 법칙을 제안하고 있었다. 즉 어떤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고, 행동을 하는 것, 목표의식을 잊지 않고 있다면, 돈을 모을 수 있고, 타인과 차별화된 나 자신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남들과 다른 상상력이 부를 끌어당길 수 있는 본질이다. 예를들어, 구글의 세르게이 브린, 애플의 스티브잡스가 성공했던 이유,부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상상을 현실로 바꿔 놓았기 때문이다. 상상은 불확실성,불가능한 어떤 프로젝트에 해당될 수 있다. 상상한 것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서는 항상 목표의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내가 가지고 있는 어떤 목표의식이 나를 나답게 하고, 성공할 수 있는 기본 조건이 될 수 있다. 성장하고,성공하면서, 어떤 일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 끊임없이 도전하고,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 적극성과 인간관계의 조화와 균형, 남을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낸다면, 스스로 성공의 조건을 만들고,그 조건이 성공의 씨앗과 향기를 내보낼 수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