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도시의 아이들 2 - 난파선의 섬 바다 도시의 아이들 2
스트루언 머레이 지음, 마누엘 슘베라츠 그림, 허진 옮김 / 위니더북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왕은 신의 화신이야. 자비로운 신이 여왕 안에 살고 계셔. 들판 곡식과 바다의 고기를 우리에게 주시는 분이지. 여왕은 우리 섬 수평선의 수호자이지 생명의 근원이야. 여왕의 은혜에 감사할 뿐이야. 성스럽고 아름다운 여왕이 6주 후 생명의 축제에서 다시 우리 섬을 풍요롭게 하실 거야." (-59-)


"그전에 부탁 하나 하자꾸나. 선장에게 희귀한 물약이 있어. 대홍수 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유물이지. 나도 만들지 못 해. 그 약이면 아이의 괴로운 마음을 잠재울 수 있어.'오샤의 영혼'이라고 부르지. 선장에게 버드나무 껍질이 든 자루를 가져다 주면서 그 약을 달라고 해. 어서 가거라. 이 아이는 신이야. 하지만 육체는 영원하지 않지. 우리가 아이를 깨우지 못 하면 탈수로 죽게 될 거야." (-109-)


케이트는 눈도 깜빡하지 않았다. 케이트의 앙증맞은 입술과 머리카락 사이로 살짝 드러난 귀가 보였다.그리고 눈, 엘리를 뚫어질 듯 주시하는 케이트의 눈동자가 황금빛으로 빛났다. 앨리는 태양을 보는 것처럼 눈이 부셔서 케이트의 눈을 똑바로 바라볼 수 없었다. 
"너....너..."
엘리가 말을 더듬었다.
"그래, 내가 바로 여왕이야."
케이트가 말했다. (-159-)


"여왕이 너처럼 재능 있고 영민하여 신념이 투철한 아이를 곁에 두어 기쁘구나. 앞으로 몇 주 후에 여왕은 총명한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할 테니."
로렌이 가슴팍에서 신문을 꺼냈다.
잉크 냄새가 채 가시지 않은 기사가 눈에 띄었다.

여왕이 흉년의 징조를 감추기 위해 가짜 식물을 심은 것으로 드러났다.

선원들이 믿기지 않는다는 표정으로 중얼거렸다. 케이트가 로렌의 손에서 신문을 가로챘다. 기사를 읽은 케이트의 손이 떨렸다. (-182-)


쿠엔틴은 행색이 초라한 아이들을 둘러보았다.
"여왕이 여기 있다고 들었는데요."
"제가 여왕의 시녀에요. 저에게 말씀하시면 여왕께 전할께요."
케이트가 말했다.
쿠엔틴은 다시 책을 주워들었다. (-222-)


"계속해야지. 여왕이 아니라 로렌을 끌어내리기 위해. 로렌은 탐욕스럽고 교활해. 여왕을 곤경에 빠뜨리려고 밭에 독약을 뿌렸어. 여왕의 자리를 차지하려고 은밀하게 움직이고 있어. 로렌의 집에 몰래 들어갈거야. 그의 계획을 알아내야 해. 로렌이 저지른 범죄의 증거를 찾아야 해. 로렌의 뜻대로 되지 못하게 막을 거야.너도 힘을 보태줘. 이 혁명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우리 뿐이야." (-258-)


"재판관이오. 킬리안 하그레스."
하그레스는 이름만이 그에게 남은 전부인양 한 자 한자 힘주어 말했다.
"재판관? 악마의 도시에서 왔나 보군요."
케이트가 어깨를 꼿꼿하게 세웠다.
"악마의 도시라니 말조심하시오! 우리는 악마를 숭배하는 게 아니오. 악마는 우리의 적이야."(-306-)


"케이트 ,우리는 로렌을 막을 수 있고 반드시 막아야 해.로렌은 널 다른 섬에서 살 수 있도록 하겠다지만 난 그 말 믿지 않아.로렌은 원하는 걸 얻자마자 널 살려두지 않을 거야." 
엘리가 말했다. (-332-)


"악마의 화신을 지하 감옥에 던져 버리세요. 내일 아침 해가 떠오를 때 모두가 보는 앞에서 처형할 것입니다. 여와의 신성한 능력으로 악마를 완전히 처단하겠어요. 우리 섬은 영원히 안전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열광했다. 케이트가 손을 가슴에 올렸다. (-371-)


엘리는 핀을 다시 떠올리랴고 애썼다. 옅은 황금빛 머리카락과 따뜻한 미소와 함께 탔던 작은 조각배, 하지만 아무리 고개를 돌려도 케이트만 보였다. 작업장에서 볼트와 너트를 집어던지며 놀던 두 사람이 떠올랐다. 엘리가 안아주었을 때 울음을 터뜨리던 케이트와 궁의 가파른 갑판을 쫓아오던 케이트, 세스의 목에 칼을 겨누던 케이트가 머리를 떠나지 않았다. 
그리고 세스
엘리의 품에 안겨 축 늘어지던 세스
엘리와 눈을 맞추며 희미한 미소를 짓던 세스.
엘리는 악마를 보았다. 악마가 웃으며 고개를 갸웃거렸다. 악마는 행복하고 건강해 보였다. 고통이라곤 모르는 엘리의 모습이었다.
"넌 모든 걸 잃었어." (-415-)


엘리와 고래의 뱃속에서 살아남았던 세스는 새로운 선으로 떠나게 된다. 엄마를 일찍 여의고, 스스로 살아가는 엘리는, 엄마가 가지고 있는 발명가적 재능을 물려받게 되었고, 여왕이 사는 새로운 섬에 정착하게 되고,여왕의 시녀인 케이트를 만나게 된다.


엘리는 새로운 섬에서 킬리언 하그레스 재판관을 만났고, 재판관이 이 섬에 온 곳이 의아했다. 엘리는 세스와 함께 남매라고 거짓말을 하였으며, 탄관에 갇힌 소년을 구하게 되는데,그게 도리어 엘리를 곤경에 빠지게 된다. 즉 새로운 섬에서, 기밀이었던 화약 제조법을 엘리는 알고 있었고, 그 빌미로 엘리는 새로운 섬에 갇히고 말았다. 


소설은 그렇게 이방인 엘리와 야심가득한 여왕의 견제가 등장하고 있었다. 섬에 사는 이들에게 기적을 선물해 주는 신적인 존재,그 안에 감춰진 여왕의 겉모습, 소위 여왕은 자신의 야심을 감추기 위해서 노력하였으며, 여왕의 시녀인 케이트는 여왕의 야심, 그걸 알고 있다. 곤경에 빠질 수 있었던 엘리와 세스는 그 섬에서 어떻게 하면 탈출할 것인가, 악의 소굴에서 빠져나오는 전과정이 등장하고 있으며, <바다 도시의 아이들> 1권과 2권에 걸쳐 도전과 모험, 용기를 얻을 수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