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다 도시의 아이들 ㅣ 바다 도시의 아이들 1
스트루언 머레이 지음, 마누엘 슘베라츠 그림, 허진 옮김 / 위니더북 / 2021년 3월
평점 :
손의 저항을 멈추고 에리의 손에 그대로 붙들려 있었다. 아주 세게 당길 생각은 없었다. 만약 손의 주인이 고래 배속에서 무언가에 잡혀 있다면 끔찍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었다. 하지만 팔이 어렵지 않게 고래 배 밖으로 나왔다.
이어서 어깨가 나왔다. 뼈만 앙상한 피투성이 어깨였다.
그리고 엉킨 까만 머리카락이 보였다. 다음은 머리, 그리고 얼굴.
남자 아이였다. 숨을 헐떡이고 있었다.
사람들은 비명을 질렀다. 안나가 경비병의 팔을 뿌리치고 방파제에서 뛰어내려 엘리에게 다가갔다.
"이게 뭐야?" (-17-)
"신들은 세상을 물에 잠기게 했어.그런데 악마가 신들을 속여 신들마저 수장시켜 버렸지. 남은 건 이 도시 뿐이야. 바다 위레 솟은 유일한 물인, 가장 높은 산 위에 지어진 도시." (-96-)
안나는 한동안 작업장에 코배기도 보이지 않았다. 엘리는 혼자 일을 하느라 눈코 뜰 새 없었다. 온 도시를 종횡부진하며 배수펌프와 고래 뼈로 만든 톱과 생선 내장을 제거하는 기계를 수리하러 다녔다. 금세 지치고 자주 딴 생각에 빠졌다. 일에서도 자꾸 구멍이 뚫렸다. 전날 수리한 기계를 다음 날 다시 손보러 가기도 했다. (-154-)
파도가 일렁이고 있었다. 솥에서 끓는 물처럼 부글부글 끓었다. 사방에서 파도가 큰 소리를 내며 부서졌다. 마치 수면 바로 알에서 괴물이 요동치는 것 같았다. 그때 또 다른 괴물이 덤비듯 물에서 튀어나왔다. 시커먼 파도는 배만 한 크기로 솟구쳐 올랐다. 사나운 물결은 불에 타 무너진 다리가 아니라 도시로 향했다. 세스가 서 있는 방향으로. (-184-)
"헤스터메이어는 어떤 사람이었어요?"
"유난히 다정한 친구였어. 내가 학교를 떠나면서 조금씩 멀어졌지만, 피터 램버스가 죽은 이후로는 더욱 그랬지. 클로드가 화신이라는 걸 알게 되었을 때 나는..."
캐스티언이 지팡이로 바닥을 내리쳤다. (-252-)
"기억 나? 파도가 잔잔하던 여름 어느 날 ,우리 둘이 같이 배 타고 바다로 나갔던 것? 낚싯대와 그물, 망원경까지 챙겼지. 하루 종일 물고기 한 마리 못 잡았지만 그래도 좋았어. 우리가 얼마나 낚시에 소질이 없는지에 대해 떠들며 깔깔댔지. 살이 벌겋게 익는 것도 모르고 말이야. 우리가 직접 만든 보드게임을 하며 놀다 청상어를 보았지. 나는 너무 흥분해서 바다로 뛰어들었고 너도 바로 날 따라 들어왔어. 거의 물에 빠져 죽기 직전에 네가 날 구했어. 그러고선 날 끝까지 지켜주겠다고 약속했지. 기억나? 날 절대 다치지 않게 하겠다고 했던 약속?" (-313-)
악마의 저주로 물에 잠겨버린 세상, 가파른 산위에 도시가 있었고, 물위에 잠긴 성당이 존재하게 된다. 물에 자민 성당 꼭대기 위에 거대한 고래 한마리가 걸쳐 있었다. 살기 위해서 아둥바둥 거리는 고래에 이상한 노랫소리가 들렸고, 엘리와 안나는 고래의 배를 가르기로 결심하게 된다. 고래는 썩으면서 , 독을 품고 있는 고래의 뱃속은 독한 가스로 가득차 있었다. 그 와중에 뱃속에서 용케도 살아남았던 소년은 살아남았다는 안도감을 느낄 새도 없이, 자신이 화신으로 몰리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된다.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고,자신의 일음조차 모르는 소년에게 엘리는 세스라는 이름을 붙ㄹ이게 된다.
20여년만에 돌아온 화신을 처단해야 바다는 조용하고, 엘리가 사는 바다의 도시는 평온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미신이 그들에게 있었다. 소위 고래의 뱃 속에서 살아남은 세스의 정체가 의심스러웠고, 세스에게는 화신으로서 앞날을 예단할 수 없었다.도리어 바다 도시는 세스가 화신이라는 이유를 찾으려 하였고, 각각의 조건을 매칭하게 된다.그래서 마녀 사냥이 중세시대에 유행하였나 보다.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던 사실들, 온전히 종교의 힘을 위임받은 재판관이 그 판결에 가담할 수 있었고, 화형을 통해 화신을 처형하게 되면, 마녀 사냥을 종결될 수 있었다. 바다 도시의 아이들 주변에는 악의 화신으로 불리는 세스를 세상과 격리시켜야 할 당위성을 찾으려 하였다. 그 와중에 하그레스 재판관은 세상을 어지럽히는 화신으로 불리는 아이, 세스를 잡아 가두게 되는데, 안나와 엘리는 화신 세스를 비밀의 아지트에 숨기게 되었고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따라서, 용기를 내 세사람은 새로운 길을 떠나게 된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