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속 게임
제니퍼 린 반스 지음, 공민희 옮김 / 빚은책들 / 2021년 10월
평점 :

"할아버지의 유언장." 그레이슨이 입가에 ㅅ할짝ㄹ 미소를 떤 채 말했다."할아버지가 너한테 무엇을 남겼는지 정확히 난 모르지만 유언장을 공개하는 너도 참석해야 해. 너 때문 몇 주째 유언장 공개가 미뤄지고 있어."
난 똑똑한 사람인데 그레이슨 호손이 하는 말은 무슨 스웨덴 말처럼 알아들을 수 없었다. (-21-)
"이 집에 왜 그렇게 비밀 통로가 많을가? 어떤 자물쇠에도 들어가지 않는 열쇠가 왜 이리 많을까? 우리 할아버지 책상은 전부 비밀 칸이 있어. 극장에 오르간이 있는데 특정 음을 연달아 연주하면 숨은 서랍이 열려. 내가 어릴 때부터 돌아가신 날까지, 매주 토요일 아침에 할아버지는 형과 나를 앉혀 놓고 수수께끼, 퍼즐, 불가능한 도전을 던져 주고 풀게 하셨지. 그리고 할아벋지가 돌아가셨아,그런데...." 제임슨이 내게로 한 걸음 다가왔다. "네가 나타났어." (-102-)
레베카의 조부모님이야.에밀리의 자매가 어렸을 때도 그들은 보러 왔는지, 호손 저택에서 얼마나 머물렀는지 궁금했다. 제임슨과 그레이슨이 에밀리가 몇 살 때 처음으로 눈길을 줬을까?
그 애가 죽은 지 얼마가 되었을까?
회의실 문이 열렸다. 그레이슨이 내 얼굴을 보지 못하는 곳이라서 기뻤다. (-225-)
가슴이 철령 내려앉았다."그건 사실이 아니야."
"네 어머니가 돌아가시도 나서 넌 날 필요로 했어. 그리고 리비 언니와 그 말아먹을 인간 일로 내가 정말 간절히 필요하겠지! 난 네 옆에 있어 행복해, 에이버리. 하지만 넌 내 남자친구의 이름을 알기나 해?"
난 기억하려고 정신을 집중했다."자레드?" (-303-)
터널의 위치를 아는 사람이 누굴까? 지금 가장 궁금한 건 그거다. 호손 하우스의 경호팀장이 모르는 터널이 있다면 드레이크가 혼자 거길 찾아서 들어갈 수 없다. 리비 언니도 마찬가지로 터널은 모를 거다.
그러니까 누구지? 호손 하우스를 아주 아주 잘 알고 있는 사람이다. 그 사람이 드레이크에게 접근했을까? 어째서? 마지막 질문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결국 자신을 대신해 기꺼이 살인을 저질러 줄 사람을 찾은 것이다. 그저 드레이크가 존재한다는 사실만 알면 된다. 드레이크는 이미 저지당한 적이 있으니 날 미워할 이유는 충분하다. (-367-)
"상속녀?" 문 앞에서 누가 날 불렀다. 제임슨이 그 자리에 서 있었다. 며칠 전과는 다라 보였다. 어딘가 밝아졌다. 화가 살짝 줄었다. 한쫅 입꼬리만 살짝 들어 미소를 지을 수 있게 되었다. "왜 그렇게 불편한 얼굴이야?"
난 다시 펜덴트를 쳐다보고 폐가 뜨거울 정도로 숨을 들이마셨다."토비." 내가 간신히 입을 열었다. "난 그를 말아요." (-455-)
상속녀 에이버리 카일스 그램스는 학교 교내에서 공부를 잘 하지만 계급은 하류 인생을 살고 있었다.에이버리와 배다른 리비 언니가 있다. 흙수저였던 에이버리 카일스에게 호손가에서 상속녀 제안이 왔다. 462억 상속녀에게 , 상속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세명의 조카 알렉산더, 내쉬, 제임슨이랑 함께 살아가는 조건이다. 비밀과 미스터리,수수께끼가 있었던 상속에서, 토비아스 호손의 유언장이 내려오게 된다.그 유언장을 보면서 호손가 일원은 발끈하게 되었고, 에이버리에게 상속의 대부분이 돌아가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았다. 세 손자들 중 제임스는 에이버리에게 서서히 다가갔으며, 사랑을 속삭이게 된다.에이버리는 호손가 할아버지의 서재를 보면서 ,서재 안에 감춰진 할아버지가 남겨놓은 여러가지 문제들을 풀 수 있도록 여러가지 장치들을 만들어 놓게 된다.
즉, 상속 게임속에 할아버지가 남겨 놓은 숫자 네 개, 그 네개만 알 수 있으면, 상속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호손가 할아버지, 에이버리, 알렉산더, 내쉬, 제임슨의 미들 네임 블랙우드, 웨스트브룩, 윈체스터 는 수수께끼를 풀 수 있는 매개체였으며, 알리사는 에이버리의 이런 모습을 의아해 하게 된다. 소설에서 감춰진 유언장, 그 유언장을 남긴 할아버지 호손가, 그 뒤에 할아버지는 자물쇠를 만들어 놓았고,그에 맞는 열쇠를 찾아나서게 된다. 소설은 바로 그런 이야기, 상속 게임 저변에 감춰진 여러 장치들, 미스터리, 수수께끼를 찾아가는 전 과정이 이 소설에 나오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