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 인 마이 아이패드 - 유튜브 그해처럼 아이패드 200% 활용할 수 있다면
황민정 지음 / 북스고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굿노트에서 작업한 문서를 나만 확인하며 사용할 수도 있지만, 작업한 문서나 페이지를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내보내기 할 수 있어요. 작업한 문서를 파일 내보내기 한다면, 공동 작업을 하거나 누군가에게 제안하고 보여줘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130-)


애이패드를 사용하면 뉴스 기사 등 인터넷에서 수집한 자료를 따로 스크랩하여 파일을 보관하거나 스크랩한 자료에 바로 자신의 생각을 메모할 수 있습니다.아이패드로 인터넷 자료를 스크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210-)


21세기 현대 사회에서 아이패드는 유용한 툴임에는 분명하다. 나처럼 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여전히 전자책이 불편하고 피로하다. 전자책을 읽을 때 느껴지는 피로감을 아이패드는 종이책과 거의 흡사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여러 종류의 전자책을 쉽고,자유롭게 쓸 수 있는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책에 직접 줄을 긋는 것처럼, 전자책에도 나만의 밑줄 긋기, 중요한 곳에 낙서를 하거나, 북마크,스크랩이 용이하게 도와주고 있었다.이 방법은 신문기사, 검색에도 비슷하게 적용된다.


아이패드의 강점은 코로나 19 팬데믹에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비록 내가 사는 곳은 애플 제품을 수리하거나 서비스 받기가 불편하고, 아이패드 서비스가 불편하기 때문에 애용자가 많지 않지만, 아이패드에 내장된 북스캔 , 디자인 씽킹, 퍼실레테이션 툴, 사무환경에 최적화된 앱을 씀으로서,자기관리, 커리어관리가 매우 최적화되어 있었다. 아이패드 툴의 간편함과 명료성, 그리고 애플 특유의 강력한 보안 체계가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활용 꿀팀을 정확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면, 독서, 외국어 공부, 강의 툴, 시험 공부 뿐만 아니라 비대면 수업까지 큰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나에게 최적화된 아이폰 활용도를 높여나가기 위해서, 이 책에서 소개하고 설명한 그대로 따라해 본다면, 큰 어려움 없이 자신의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 어디서나 나만의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재택근무에 최적화된 아이패드 활용방법 꿀팁이 눈에 들어오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