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블 - 디지털 시대를 리드하는 마케터의 DNA
진민규 지음 / 북스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지 Aware :일방적인 광고를 거부하기 때문에 예전보다 광고를 접하는 채널과 빈도가 줄었습니다. 
호감 Appeal: 브랜드 파워의 영향력이 감소했습니다. 
질문 Ask:스스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디지털 접점이 증가했고, 모든 접점에서 완벽한 정보를 기대합니다.
행동 Act: 온라인, 비대면 구매를 선호합니다.
옹호 Advocate: 선호 브랜드와 제품을 적극적으로 공유합니다. (-41-)


마케터 자신이 전혀 쓰지 않는 제품이라도 훌륭한 전략을 세워서 마케팅을 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부심을 갖지 못하는 제품을 어떻게 팔지 하루종일 고민하고 있다면 그 마케터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10-)


퍼스널 브랜딩의 끝판왕은 컨퍼런스 강의일 겁니다. 처음부터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외부 컨퍼런스 강의할 기회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우선 사내에서 자신의 지식을 공유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찾아보세요. 만약 회사에서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강의나 발표를 할 기회가 있다면, 누가 시키기 전에 먼저 도전해보세요.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은 정말 힘들겠지만, 그만큼 직원들과 고객들이 당신의 전문성을 인정해줄 것이고,이런 경험과 노력이 외부에 알려지면 외부 컴퍼런스에서 강연자가 될 수 있습니다.(-154-)


마침 유튜브 광고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구글 코리아에 광고주와 대행사들의 유튜브, 광고 기획, 집행을 지원하는 비디오 솔루션 스페셜리스트 Video Solution Specialist 라는 새로운 포지션이 생겼어요.저는 그 자리에 지원했고, 2016년 10월 구글 코리아에 입사했씁니다. 제일기획에서 글로벌을 대상으로 유튜브, 소셜미디어 캠패인을 진행했던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189-)


시대가 바뀌고 있다. 변화가 극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어제의 정답이 미래에도 정답이 될 수 있을 거라고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그래서 어제의 트렌드와 내일의 트렌드가 다를 거라고 예측하고, 그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순간이 우리 앞에 놓여지고 있었다.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도 예외가 아니다. 아날로그 마케팅에서 디지털 마케팅으로 전환되고, 디지털 마케팅도 분화되거나 세세하게 달라지고 있는 추세이다. 마케팅이란 우리 실생활과 엮이고 있으며, 고객과 기업을 연결할 수 있다. 어떤 제품이 고객에게 팔리게 하려면, 제품의 질만 우수해서는 안되는 문제가 있다.믿음과 신뢰를 검증할 수 있도록 마케터의 중요한 역할이 필요하다. 고객의 트렌드 변화를 다양한 디지털 툴로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분석하고, 발로 뛰는 마케팅 도구도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먼저 저자는 아마존 글로벌 셀러로서,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첨병에 서 있었다. 경쟁이 치열하며, 실력자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한끗차이에 불과할 정도이다. 엎ㄹ리어답터가 아닌 이제는 이노베이터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신기술을 먼저 쓰고, 그것에서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과거의 영광은 소멸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코니 아기띠 임이랑 대표의 성공 세일즈 기법을 본다면,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커리어플랜의 가치가 기업의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고,소비자가 요구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적재적소에 줄 수 있다는 강점들이 퍼스널프랜드로 가는 지름길이 되며, 회사 내에서 컴퍼런스 강의처럼 자신의 지식을 여러 사람에게 전달하고 표현한다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즉 마케터블로서 성공하려면, 마케터로서의 역량 이외에, 대화 스킬, 소통, 말할 수 있는 화법이 강조되는 추세이다. 즉 자신의 지식이나 정보를 대중적으로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퍼스널브랜드로 가는 길은 요원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