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수익은 우연입니다 - 제보자 X가 말하는 주식시장의 속살
이오하 지음 / 영화나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자본 M & A 는 '차입매수' 라고도 하고 'LBO(Leveraged Buy-Out)'라고도 하는데 회사를 인수하는 매수자가 자기자본 없이 회사의 경영권 주식과 경영권을 , 즉 해당 회사의 대주주 지분을 인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18-)


이런 과정을 거치는 동안 회사는 기업사채업자 쪽이 고용한 아무런 책임감 없는 경영진들이 장기간 맡고 있어 회사 경영은 결코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것입니다. (-53-)


과거 코스닥의 '델타정보통신' 이라는 회사가 있었습니다. 이 회사는 핸드폰이 일반화되기 이전에 공중전화에서 사용하는 '공중전화 카드'를 제조하는 회사였는데., 이 종목을 주가조작의 대상으로 기획한 세력들을 처음부터 증권사 직원을 공범으로 섭외하게 됩니다.(-80-)


제가 가끔 지인들과 자주 하는 농ㄱ담 같은 진담 중 하나가 '만약 빌 게이츠나 일론 머스크가 대한민국에서 태어났으면 어떻게 됐을까?'라는 질문입니다.

대부분의 다변은 '부자가 됐겠지."이지만 , 제가 지인들에게 들려주는 그 질문에 대한 답은 "빌 게이츠가 대한민국에서 태어났으면 잘해야 용산 전자 상가에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나 하드웨어 도매상 정도 했을 것이고, 일론 머스크는 진작 자본시장법으로 검찰에 구속되어서 전과자가 됐을 것이다." 라는 것입니다. (-121-)


앞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덮는 방식의 수사'뿐만 아니라 사건의 전체 금액을 축소해서 기소하거나 부당이득에 대해서 벌금이나 추징금을 청구하지 않음으로써 기업 범죄자들이 취득한 불법적인 범죄 수익을 오히려 기업 범죄자들에게 보전해 주는 결과에 이르게 됩니다. (-223-)


그것은 대규모 자본,기관 투자자, 재벌 기업 등에게만 우리한 주식시장의 룰을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유리한 아니그것까지는 바라지 않다러도 '사전적으로 공정한 룰'에서 '현실적으로 공정한 룰'로 변화시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46-)


제보자 X , 페이스북에서 이오하라는 필명을 쓰고 있는 저자는 <당신의 수익은 우연입니다>를 통해 기관 투자자, 기업 투자자들이 어떻게 주식시장을 교란하는지, 주식 시장 안에서 조자 조작, 작전 세력들의 실체가 어떻게 시작되며, 어떻게 정리되는지 하나 하나 따져 보고 있다. 그건 주식 투자자들이 흔히 하는 행위들, 자기 자본이 아닌 무자본으로 주식 투자를 하고 있으며, 라임 사태, 옵티머스 사태가 발생하고 있지만, 그 실체가 검증되지 않고, 본말전도 식의 상황이 반복되고 있는 이유를 분석 및 고발하고 있다.


주식 시장에는 정의와 민주주의가 없다. 오로지 시장이 있으며, 그 시장에서 먹고 먹히는 먹이 사슬만이 존재할 뿐이다. 이 책에서는 그동안 달콤하게 주식시장을 바라 보았던 주식 투자자들이 실제 주식시장의 민낯은 어떻고, 개미 투자자들이 번번히 당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주식 분만 아니라 비트코인 및 변동성이 큰 사이버 머니 투자 뒤에 감춰진 숨은 그림자들,거래소 해킹을 통해 비트코인 투자자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된다. 그것은 하루 아침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그들을 처벌할 근거 조항조차 완전하지 았았다. 무자본 M&A를 이용해 주식의 가치를 높여 투자자를 끌어 모르고, 어느 정도 매도 시점이 나타날 때, 주식 투자는 폭락장을 형성하게 된다. 그들에게 동조해 주식 투자를 하는 이들이, 주식의 가치가 정점인 상태에서 매수하고, 떨어지는 시점에서 매도를 시도함으로서, 큰 피해를 입고 돌아서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