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모의 기술 - 탈모와의 전쟁에서 반드시 이기는 최강의 발모법
이해민 지음 / 서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사람이 탈모의 원인을 찾을 때 "어떤 성분이 두피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었는가?","샴푸나 비누 등 어떤 화학적인 성분이 탈모를 유발했는가?"와 같이 탈모를 만든 화학적인 성분과 원인을 찾아내려 한다.마치 그 성분만 찾아내 제거하면 탈모에서 해방이라도 되는 것처럼 말이다. 그러나 이것은 "어느 화학적인 성분이 최고 갑부인 빌게이츠를 만들었는가?"라고 묻는 것과 같다.(-13-)


탈모는 과도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대 두뇌가 과열되면서 두피에 열이 과하게 몰려 발모력이 퇴화되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이다. (-39-)


발모에너지 - 탈모 에너지 =머리카락이 나는 양이다. (-96-)


1.발모체력 ->발모제 + 지반치료(집단의 힘) + 발모식품 +발모 도구 +시설 등
2.발모지력 -> 발모 지식 +발모 방법 +발모 기술
3.발모원력->치료 기간별, 효과 반응별 치료 설계
4.발모기발생력 ->발모 생각을 가지고 일상생활을 하도록 돕기
5.발모심력 -> 발모 열정을 가지고 일상생활을 하도록 돕기
6.발모관계력-> 자기와의 관계 : 격물, 치지, 서으이,정심
타인과 사회와의 관계 :수신,제가 , 칙룩, 평천하 (-132-)


탈모완쾌를 위해 탈모자가 갖추어야 할 조건
1.발모와 탈모 완캐 기술을 알아볼 수 있는 지혜를 가져야 한다.
2.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
3.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수 있는 자기관리 능력을 가져야 한다.
4.발모를 위해 시간,돈, 에너지를 투자할 수 있어야 한다.
5.탈모 열등감을 탈모 자부심으로 발상의 전환을 할 수 있어야 한다. (-201-)


탈모인은 일반인이 느끼지 못하는 고충을 안고 살아간다. 머리카락이 터벅하게 많아서, 빠지는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고 일어나면, 잔 자리에 자신의 머리카락이 너저분한 상태에 대한 자괴감이 드는 경우가 많았다. 지속적인 만남이 거의 없었던 사람들을 모처럼 만날 때 ,탈모가 진행된 사태, 외모가 갑자기 바뀌어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다.스트레스, 피로 누적으로 인해 급격한 탈모로 인해 대머리가 된 경우, 혹은 가발을 쓴 경우였다. 탈모의 원인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화학적인 자극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탈모가 생긴 경우, 1차 스트레스가 2차 스트레스가 이어지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탈모가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 이유는 대한민국 사회가 외모를 매우 중요하는 사회이기 때문이다. 탈모로 인해 만나는 사람마다 똑같은 질문을 던지고, 연민의 눈빛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대한민국 사회의 특징이다. 질병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불치병에 걸린 사람처럼 보거나, 직장에서 승진에 번번히 누락될 때, 그 원인을 탈모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다.그래서 탈모의 원인 파악, 발모에 대한 노하우, 치료기법에 관심 가지고, 꾸준히 돈을 들여 지속적으로 치료하려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저자는 다이어트와 발모를 동일하게 바라보고 있다. 이 두가지는 자기관리에 의해 몸이 바뀌고, 외모가 바뀌는 경우다. 저저는 책을 통해 논리적으로 우리으 설득하고 있으며, 발모 에너지를 높이면, 탈모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자신한다. 즉 발모 계획을 만들어서, 탈모 완쾌로 나아갈 수 있는 조건을 갖추는 방법과 노하우, 요령이 있으며, 지혜로움, 용기,자기관리능력, 발상의 전환을 언급하고 있다. 탈모가 될 수 있는 결정적인 원인으로 꼽고 있는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방법, 타인의 시선에 대해 용기있게 대처하는 것, 탈모에서 발모로 가는 확률이 1만분의 1, 혹은 10만분의 1 정도로 낫지만, 시도후 성공할 수 있다면, 희망찬 내일이 나타날 수 있다는 걸 이 책에서 적시하고 있으며, 발모 완쾌로 희망찬 미래를 완성시켜 나가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