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24시
노정아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브 커머스는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할 수 있다. 지금 당장 판매할 제품이나 콘텐ㅌ츠만 있다면 스마트폰의 카메라만 켜면 된다. 또한, 진행은 생산자나 판매자가 직접 할 수도 있고, 입담 좋은 쇼호스트가 할 수 있다. (-30-)


블랙키위
키워드 분석 사이트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통계 자료가 세분되어 있다.검색량과 콘텐츠 발행량, 연관 키워드 검색량 뿐 아니라, 월별 검색 비율, 요일별 검색 비율, 연령별, 성별, 이슈성 ,정보성 통계자료까지 볼 수 있다. 자료를 모두 PDF 파일로 받을 수 있는 점이 매력이다. (-90-)


중급형

필요인원 :진행자 1~2인 ,촬영 담당자, 채팅 관리자
필요 장비 :스마트폰, 삼각대, 여분의 모바일 기기나 모니터 ,짐벌, 마이크 (-164-)


코로나로 인해 행사가 대부분 중단되었고, 사람들은 모이는 것을 조심스러워 한다. 비대면, 언택트 사회가 고착화되면서, 모임이 생겼다가, 모임이 취소되는 상황이 빚어지게 된다. 그 과저에서 얼마전 지인과 전화 통화 도중 라방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었다. 쇼핑몰 운영보다,라방을 통해 물건을 파는 것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그건 라이브 방송이 가지는 장점을 꼽는다면, 물건을 파는데,오프라인과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해 나간다는 점에서 옴니 채널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실제로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그립이나 티몬 셀렉트에서 라방을 하는 이유는 쇼핑몰 업체가 물건을 더 많이 팔 수 있도록 구매자도 좋고, 판매자도 좋고, 중개자도 좋은 협력이 가능한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즉 어떤 사업을 하거나 진행을 할 때, 라방이 필수로 손꼽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더군다나 기존의 라방은 네이버 페이, 카카오 페이처럼 간편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 별도로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다. 물론 스마트폰, 짐벌,마이크, 삼각대만으로 라방이 가능하다는 것은 누구나 라방에 끌리는 이유다. 즉 물건을 판매할 때, 옷이나 화장품, 가구와 같이 직접 보고 사야 하는 재화들이 라이브 방송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기존의 홈쇼핑 방송을 개인이 할 수 있도록 최적화도니 플랫폼이 라이브 방송, 라방의 특징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