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로 적중 해커스 중학영문법 2학년 + 워크북 + 해설집 세트 - 전4권 - 핵심문법 암기리스트+핵심 단어암기장 수록|최신 개정 교과서·중학 내신 기출 빅데이터 반영|실전·서술형 문제로 내신 완벽 대비 해커스 중학 영문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 중학교 영어 공부를 할 때, 참고했던 문제집은 맨투맨 영어기초 문제집이었다.온전이 영문법에 충실한 책, 일본식 영문법에 기초한 문제집이다. 지금은 다양한 영어 문법 문제집이 출간되고 있으며, 문제집마다, 그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해커스 출판사에서 나온 중학교 영문법은 내 어릴 적 문제집을 세분화하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영문법에서 각각의 품사에 대한 이해의 심화 과정이며, 문장의 형식을 다루고 있다. 1혁식과 2형식, 3형식과 4형식 ,5형식의 차이점과 변환하려면 감각동사와 사역동사가 필요하며, 책에서는 2형식 동사로 감각동사를, 5형식 동사로 목적격 보어로 쓰는 동사, 지각동사, 사역동사 활용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즉 국어애는 없는 영어 특유의 영문법을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이 책에서 다루는 것으로 비교구문과 수동태와 능동태의 활용, 접속사와 관계사,가정법이 등장하고 있으며, 문자의 변환과정에서 분사가 영문법에서 어떻게 쓰여지는지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야 하면,영어의 직독직해를 하기 전,영어를 한글로, 한글을 영어로 변환할 수 있는 기본 영문법을 추구하고 있으며, 최신 개정 교과서를 완벽 반영하고 있었다. 돌이켜 보면,중학교 영문법에서, 문장 변환이 난공불락으로 여겨졌으며, 완벽하게 숙지하지 않으면, 매번 틀리는 부분익리도 하다. 더 나아가 메인북, 워크북, 해설집, 단어암기장을 통해 나의 영문법을 점검하고, 취약한 곳을 찾아내 영문법의 기본을 왕벽하게 파악하면서, 영어의 수준을 올릴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