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일 완성 주린이 탈출기 - 주린이에서 슈퍼개미로 성장하는 가장 쉬운 주식 가이드
이권복 지음 / 라온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을 상장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자금조달입니다. 설탕을 만들어 팔던 회사가 반도체 공장을 지으려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막대한 자금이 필요합니다. 이때 상장을 하면 기업을 운영하고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둘째, 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집니다. 상장회사라는 것 자체로도 인지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대외적인 이미지도 달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투자자본 회수입니다. 기업 설립자나 초기 투자자들은 자신들이 투자한 돈을 회수하고자 합니다.기업을 상장시킾 경우 주식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투자금 회수가 용이해집니다. (-52-)


PER (주가수익비율) = 주가 /주당순이익(EPS) (-123-)


내 돈을 잃지 않는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싶다면 PBR 지표를 잘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장밋빛 전망을 믿고 지나치게 고평가된 주식에 투자하려는 나의 결정에 경고등을 켜줄 것입니다. (-134-)


투자의견
해당 종목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의견이 담겨 있습니다. 매수,중립, 매도, 3가지 중 하나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자 의견에는 목표 주가도 함께 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목표 주가가 반드시 맞는 것은 아닙니다. 따랏허 목표 주가가 현재 주가의 차이가 크다고 해서 투자를 해서는 안 됩니다. 애널리스트의 의견은 참고하는 정도로만 보아야 합니다. (-228-)


이 책은 주린이,주식투자에 관한 초보자들을 위한 책이다.하지만 초보자들보다, 금융이나 경제에 대해 접근해 나가고 싶은 중고등학생의 학습서로 읽어보는 것이 더 낫다 고 말할 수 있다.이 책에 주식투자의 매도,매수, 투자 요령이 나와 있지 않으며, 주식투자 초보자가 주식 투자를 할 때,기초적으로 알고 가야 하는 기본 지식을 제시하고 있었다.그건 주식시장은 언제 개장하고, 언제 파장하는지, 더 나아가 주식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얻는 요령,리스크를 줄여 나가는 기법까지 아우르고 있어서다. 특히 주식 투자를 할 때,각각의 주식 종목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분석기법이나 보고서는 참조하되 매수와 매도시점은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좋다. 매순간 일희일비하지 않고, 존버하면서 ,때를 기다리는 것, 주식 투자에 있어서 참조해야 하는 중요한 지표들, 그리고 그 지표들을 활용하는 방법은 필수로 알고 가야 한다. 더군다나 각각의 지표는 기업의 자산의 건전함을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고,재무재표표와 함께 찾아갈 때, 주식 투자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리스크를 제거할 수 있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의 기업이 경영건전도가 높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그 과정에서 주식투자의 이유이자 목적이며, 이 책을 통해 주린이가 슈퍼개미 투자자로 거듭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