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5 : AI개미 - 만화로 보는 생물 백과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5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AI 개미, 학습도감을 보면,개미의 생리를 이해할 수 있다. 생물학적인 존재, 개미가 AI 개미가 되면, 개미의 생테계는 달라질 수 있다.만화로 쓰여진 책,  이 책에는 여러 종류의 개미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개미의 조직 체계를 이해하늗에 도움이 된다 ,어떤 개미는 페로몬을 뿜꼬 ,애벌레가 개미가 되는 전과정을 찾아나나고 있으며, 인류의 과학, 문화, 교통의 발달로 인해 개미는 한곳에서 저 먼 곳으로 이동하게 된다. 그 대표적인 개미가 유럽불개미다. 온몸이 빨간 유럽 불개미는 말벌에 버금가는 독을 가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여러 동물들이 두려워 하는 존재이다. 즉 어떤 개미의 종이 , 그 서식지를 벗어나게 되면, 그 파자은 인간에게 고스란히 돌아오게 되며, 그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가중시키고 있다. 책에는 '꿀단지개미'의 삶과 조직, 생존 노하우를 들여다 볼 수 있다. 이름에 붙여진 그대로 보자면, 사막에서 살아낸, 진화의 역사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즉 자신의 군체를 위해, 스스로 희생하는 것, 스스로 자연 그대로의 창고를 만들어 내고, 때로는 자신을 희생하면서, 자손을 키우고 있다.


책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개미들을 나열하면, 침개미, 일본침개미, 왕침개미, 장님침개미, 보석침개미, 톱니침개미, 시베리아개미, 유령개미,납작자루개미, 고기개미,아르헨티나개미, 불독개미,잭점퍼개미, 군대개미, 총알개미, 폭발개미. 흰개미, 좀비개미가 나온다. 시베리아 침개미는 시베리아 뿐만 아니라, 한국에도 자생하고 있으며, 때로는 생테계 교란을 일으키는 주범이기도 하다. 그건 아르헨티나 개미도 마찬가지다. 1866년 학개에 처음 발견된 아르헨티나 개미 세계는 120마리의 일개미당 여왕개미 하나가 있다.그 여왕개미는 하루 최대 6개의 알을 낳고, 개미의 숫자를 기하급수적으로 늘려나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개미가 특히 조직적이면서, 외부의 적이 나타나면,공격적으로 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생테계 교란이 개미세계에 자주 나타나고 있는 이유는 개미가 가지는 환경에 잘 적응하는 생존력과 파괴성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