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 - 이 사설은 공산당에 대한 사형선고 판결문이다
구평 편집부 지음 / 에포크미디어코리아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산당이 바로 원칙을 자주 바꾸는 전형적인 집단이다. 중국 공산당을 예로 들면 창당 후 80년 동안 16차례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 대회를 개최하면서 당장(黨章) 을 무려 16차례나 수정했고 , 또 정권을 탈취한 후 50년 동안 5차례나 중국 헌법을 대폭 수정하였다.(-19-)


역사의 어떤 힘이 공산당을 선택했는가? 왜 하필 중국 공산당을 선택했는가? 우리는 모두 세상에 두 가지 세력, 두 가지 선택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하나는 낡고 사악한 세력으로, 그것은 악하고 부정적인 것을 선택하려 한다. 다른 하나는 바르고 좋은 세력으로 ,그것은 아름답고 선한 것을 선택하려 한다. 바로 이 사악한 세력이 선택한 것이 공산당이다. 공산당을 선택한 이유는 그것이 동서고금의 사악함을 집대성한 것이고, 사악한 것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선량함을 가장 잘 이용하고 괴롭혀 오면서 한 걸음 한 걸음 오늘의 형세를 구축했다. (-73-)


국제공산주의의 운동의 역사는 1억이 넘는 사람의 피로 씌었다. 모든 공산국가에는 거의 모든 스탈린 식 숙청이 있다.걸핏하면 무고한 사람을 백만명이든 천만명이든 마구 죽였다. 1990년대 들어 소련이 해체되고 동유럽이 급변하면서 공산 진영은 하룻밤에 강산의 절반을 잃었다. (-137-)


공산당 문화는 폐쇄적이고 독단적이다. 사상, 표현, 결사(結社),신앙 등의 자유가 없다.당의 통치는 마치 한 유압 시스템처럼 고압과 밀페에 의지해 유지된다. 작은 구멍 하나에도 시스템이 붕괴할 수 있다.예를 들어 1989년 6월 4일 6.4 천안문 사태 당시 공산당이 학생들과 대화하지 않은 것은 바로 이 구멍이 열릴까 두려웠기 때문이다. (-195-)


스탈린은 일찍이, "한 사람이 죽으면 비극이지만, 백만명이 죽으면 하나의 통계 숫자일 뿐이다"고 했다. 문화대혁명 당시 쓰촨성 성장이자 당서기였던 리징취안은 쓰촨성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굶어 죽었다는 말을 듣자 놀랍게도 아무 일도 아니라는 듯이 "어느 시대나 사람이야 죽지 않느냐?" 고 반문했다. 마오쩌둥은 "분투하려면 희생이 따르게 마련이고 사람이 죽는 일은 늘 발생한다"고 했다. (-251-)


공산당은 이런 점을 잘 알기에 모든 중국인이 복종할 필요가 있는 큰일이 생기면 으레 '애국주의'와 '민족ㄷ주의'를 내세워 민주을 긴급 도원한다. 대만 문제, 홍콩 문제, 파룬궁 문제를 다룰 때, 그리고 미국 정찰기와 중국 전투기 충돌 사건에 대응할 때 온갖 강압적인 공포와 단체 세뇌를 졍용하는 방식으로 중국 인민을 일종의 전쟁상태로 이끈다. 이것은 과거에 독일 파시스트들이 했던 방식과 아주 흡사하다. (-328-)


이 책은 공산당,공산주의를 사악한 이데올로기로 규정한다. 그건 자본주의 이데올로기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중국 사회주의의 근간이 되는 정치,사회 문화를 아우르는 이데올로기이기도 하다. 여기서 한가지 보면 ,중국이 가지고 있는 오류들을 파악할 수 있고, 그들이 결코 넘어올 수 없는 한계가 어디에 있는지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일본이 지배하였던 중국 사회에서, 중국 공산당이 힘의 논리에 있어서 우월한 위치에 있었던 국민당을 내쫒고 자신만의 존재감을 나타낼 수 있었던 원인을 살펴볼 수 있다.


공산당은 자본주의의 맹점을 언급하면서, 공산당의 당위서을 제시한다. 반대로 자본주의 사회는 공산당의 결점을 언급하고, 자본주의가 가지고 있는 것을 강점을 부각시키고 있었다. 여기서 놓칠 수 없는 것은 중국 사회가 안고 있는 치명적인 문제이다. 미국을 중심으로 한 자본주의 사회의 장점은 중국 공산당의 단점에서 찾을 수 있고, 자본주의 사회의 단점은 공산당의 장점에서 찾을 수 있다. 그건 이 책에서 가지고 있는 공산당의 결격인 폐쇄성이 상황과 조건에 따라 장점이 될 수 있다. 그건 중국발 우한 폐렴이 중국에서 시작되었지만, 중국이 빨리 수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의 공산주의 체제 근간의 통제와 감시가 중국사회의 뿌리여서다. 그건 미국이 코로나 펜데믹을 수습하지 못했던 이유를 보더라도, 어느 체제가 더 낫고 어느 쪽이 나쁘다 말할 수 없다. 단지 중국 공산당의 과거 문화대혁명, 파룬궁 사태, 천안문의 역사 속에 인육을 먹었던 그들의 도덕성에 대해 논할 때 공산당 깡패 사회주의라고 말하는 이유는 전혀 억지스럽지 않았다. 반대로 민주주의가 가지고 있는 개방성은 통제되지 못하고, 감시되지 못할 때 발생하는 문제들도 분명이 존재한다. 즉 이 책에서 언급하는 ,중국 공산당이 강조하는 진(眞),선(善),인(忍)의 가치가 퇴색되는 이유, 파룬궁 박해 뿐 아니라 중국 공산당이 중국의 전통문화에 이율배반적인 이유를 분석해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