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공부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서수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리하자면 중국어 실력을 기르기 위해 최대한 많은 글을 읽으려고 노력했다. 처음엔 짧은 교과서 지문을 바탕으로 독서 속도를 높이는 연습을 했고, 그다음 단계에서는 로맨스 소설을 보며 중국어 읽기를 재미르 붙였다. 글을 어느 정도 빠르게 읽을 수 있게 되었을 때, 유익한 잡지로 배경지식을 쌓았다. (-50-)


<환락송>은 같은 아파트 22층에 사는 다섯 명의 여자들이 우연한 계기로 친해지면서 서로 다투기도 하고 의지하기도 하며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섯 캐릭터가 각자 다른 성격을 갖고 있어 드라마를 보다 보면 자연스레 자신만의 '최애'가 생길 것이다. 워낙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드라마다 보니 지루한 부분도 있지만, 이 드라마가 '중드의 정석'으로 부리는 데는 명확한 이유가 있다.
첫째, <환락송>은 중국 대도시인 상하이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 온실 속 화초처럼 자라온 인물부터 '상하이드림'을 꿈꾸며 대도시로 상경해 아등바등 살아가는 인물까지, 도시에서 생활한느 중국 젊은이들의 다양한 생활 방식과 가치관 등을 살펴보기에 좋다. (-80-)


한 권의 책을 읽는다. 중국어, 과거보다 다 많은 이들이 공부하고 있다. 중국어 인강 HSK 자격증 시험이 있으며,그에 맞는 공부를 하는 것이 먼저이다. 즉 언어능력을 키우면, 기회가 생기고, 준비된 인재가 될 수 있다.예기치 않은 상황에 예고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할 때, 자신의 어학 능력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기회를 얻게 된다. 저자는 현지인보다 중국어를 잘하고 있을 정도로, 중국어 뿐 아니라 배경지식도 고급 수준이다. 관심이 어학능력을 키운다. 싱가포르에서, 어떤 순간이 찾아오게 되었고, 중국어 통역사가 없는 그 순간에, 준비되지 않은 순간, 자신이 통역을 하는 순간이 찾아오게 된다. 준비되지 않은 기회가 찾아올 때, 준비된 사람이 그 기회를 획득할 수 있고,그것은 흔하지 않은 기회다. 땀이 삐질 삐질 거릴 수 있지만,예기치 않은 상황을 모면할 수 있다면,조금 실수한다 하더라도, 스스로 극복할 수 있다.저자의 기회는 그냥 얻은 것이 아니다. 


이 책에는 중국어를 잘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유투브가 없었던 시기에는 중국어를 공부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유투브를르 통해 중국어 공부를 할 수 있고, 다양한 편집 동영상이 있다.인기 중드 <환락송>의 경우, 현대 중국인의 삶을 엿볼 수 있고, 상당히 한국인에게 친근한 드라마다. 나에게 맞는 중드, 그 중드를 배우는 과정에서 ,중국의 역사와 중국의 지리, 더 나아가 나의 전공이나 관심 가는 분야에 능통한다면, 중국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남들이 얻지 못하는 기회를 확보한다. 저장성, 후베이성, 내몽골, 사천, 북경, 허베이 등등 다양한 중국 방어를 익힌다면, 기본 한자를 아는 것으로도 그에 맞는 자신의 조건을 하나 하나 획득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