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개공 30일끝장 - 민법 및 민사특별법, 부동산학개론, 부동산공법 / 과목별 맞춤부록 제공
심정욱.이영방.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렵고, 복잡하고, 분량이 많을수록 노하우와 요령이 필요하다. 그건 공부든, 일을 하던, 무언가에 몰입하던 성과를 얻기 위해서 마찬가지다. 소위 공부의 3요소로 어복분, 이 세가지를 통섭할 수 있다면, 어떤 것이든 자신있게 도전하고, 남들보다 앞설 수 있다. 그 대표적인 분야가 사법고시, 행정고시,외무고시, 공무원시험,그리고 공인중개사와 같은 높은 수준의 시험을 치는 이들이다. 이 책에서는 공인중개사 1차 , 2차 시험 중에서 , 민법 및 민사특별법, 부동산학개론, 부동산공법을 다루고 있으며, 총 30일의 계획을 가지고 시험에 완벽 준비하도록 이끌어준다.
민법총칙은 권리의 변동, 법률행위의 목적, 비진의 표시와 통정허위표시, 착오와 사기, 강박에 의한 의사표시, 대리의 3면 관계,무권대리, 무효와 취소, 조건과 기한을 다루고 있다.그리고 물권법에는 물권의 의의와 효력, 물권의변동, 등기의 유효조건과 물권의 소멸, 점유권, 소유권 일반, 취득시효, 공동소유, 지상권, 지역권과 젠세권, 유치권, 저당권 일반, 법정지상권과 특수저당으로 구분짓고 있으며,계약법에는 계약의 종류와 성립, 계약의 효력, 계약의 해제, 해지, 매매와 효력, 임대차로 구별하며,민사특별법은 주택임대차보호법,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목적과 적용범위, 집합건물의 소유 및 권리에 관한 법률, 가등기담보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 실권리자명의 등기에 관한 법률이며, 총 30개의 기출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서 하나 하나 따져본다면,나의 수준에 맞는 문제 풀이 , 공부법을 파악할 수 있고, 자신의 수준에 따라서, 공부의 효율성을 높이거나 낮춘다면, 충분히 목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세세하게 짜여져 있다. 즉 아무리 어려운 공인중개사 파트라도, 공부 분량을 쪼개는 방법을 쓴다면, 충분히 공부에 자신감을 키울 수 있고, 내가 의도한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의 교두보를 획득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공부의 요령을 익히고, 처음 공부할 때보다, 수준을 높여서, 알차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