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슬이 밥상 - 아이 성장과 두뇌 발달에 좋은 대슬맘표 아이주도유아식&식판식
전슬기 지음 / 서사원 / 2021년 5월
평점 :
한국 경제구조는 1990년대 이후, 현대화된 주방 구졸르 가지면서, 4인 가정을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하지만 21세기 들어서서 저출산 고령화 트렌드에 발맞춰 , 한 세대 한 아이 낳는 풍토가 고착화되면서, 3인가족이 보편적인 현상이 되고 있다. 내 아이 하나 잘 낳아서, 잘 기르는 것을 우리 사회는 원칙으로 하고 있다. 1코노미 경제 시스템이 자연적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한상차림은 어떻게 만들어져야 하는지 ,211가지 레시피를 통해 요리의 기준과 원칙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저자의 아이 대슬이의 요리 식단을 기준으로 한다.지금은 5살이 된 대슬이, 요리 책 <대슬이 밥상>은 아이가 태어나고, 48개월까지의 나이, 내 아이의 이유식을 챙겨주고, 편식하지 않는 요릴르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책에 등장하는 요리들을 하루 한 개만 하더라도, 1년이 훌쩍 지나갈 정도로, 다양한 요리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요리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다. 즉 아이에게 최적화된 음식으로 무염 ,저염, 일반염을 기준으로 211가지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으며, 유투브와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병행하고 있는 저자의 프로필에 눈에 들어왔던 건, 이 책을 한 번 읽고, 유투브로 두 번 읽고, 인스타그램으로 세번 읽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보고, 듣고, 손으로 요리하는 요리의 삼박자가 어우러진 나름대로 독창적인 레시피가 만들어 질 수 있었던 이유들을 본다면, 요리의 기준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스스로 정할 수 있고, 결정할 수 있다. 슬기로운 요리생활을 통해 집안에서 인정받는 화목한 가정으로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