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 돈은 몽땅 써라 - 먹고 놀고 마시는 데 목숨 걸어라, 다시 살 수 없는 것들에 투자하라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윤지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진 지금은 놀람과 즐거움, 쾌락 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이런 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삶의 태도 역시 달라졌다. 이제는 개미처럼 근면 성실함을 내세우기보다 베짱이처럼 잘 놀고 즐기는 사람이 인정받고 성공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5-)


고생해 취득한 자격증보다 미팅에서 만난 여성이 이야기한 요즘 유행이 사업 아이템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인생은 배움에 대한 의지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런 의미에서 계속 놀고 싶은 욕망을 유지해야만 한다. 
무엇보다 ,남자는 결혼 후에도 자기관리르 해야 한다. 이제 결혼식을 치르고 일평생 함께하기로 약속한 여자가 생긴 안정감은 앒겠다. (-61-)


나는 창업하고 사장이 된 이후로는 술과 음식에 돈을 아끼지 않았다. 자그마한 부를 쌓은 이후로도 귀금속이나 부동산에는 눈길도 주지 않고 오로지 맛있는 술과 음식을 즐기는 데 썼다. 해외여행을 가서도 쇼핑 같은 건 별로 하지 않는다. 돈은 대부분 현지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데 쓴다. (-133-)


지금까지 그 누구도 생각한 적 없는 참신하고 혁명적인 아이디어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그 아이디어는 반드시 전 세계 어딘가에서 누군가에 의해 동시에, 또는 훨씬 이전에 나왔을 것이다.
아이디어란 기존의 정보나 개념에서 파생된다. 같은 소재를 가지고 수없이 많은 사람이 고민한다. 원점이 같으니 유일무이할 것이라고 생각하느 아이디어도 별반 다르지 않다. 인터넷의 보급으로 훨씬 풍부하고 편리해졌다. (-190-)


일본이나 한국이나 정치 ,경제, 문화적인 면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그건 유교 국가이면서,개인보다 집단의 이익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어떤 일을 하더라도, 무언가 선택과 판단할 때, 그 기준은 나를 희생하고, 집단을 바라보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그래서 우리 사회는 모범생, 혹은 스펙이 많은 이들,순종하고 말을 잘 듣는 이들을 존중하고, 존경한다. 하지만 이 책은 탈모범생이 성공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즉 저자가 일본 최초로 우주에 로켓을 쏘아 올렸던 이유, 맛집 검색 앱'데리야키'를 만들고, 인스턴트 메신저 '755'를 지획할 수 있었던 이유는 스스로 탈모범생이 되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이다.절약하고, 아끼고, 누군가에게 베푸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현재의 풍토에 이반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걸 보더라도, 저자의 파격의 정도가 어느기준인지 명확하다. 쓰고, 소비하고, 경험을 얻는 과정에서 목적이 분명해야 하고, 내가 쓰는 것이 무엇이고, 그 안에서 무엇을 얻어야 하는지 명확한 이해와 공감이 필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과감하게 쓰되 ,그것의 목적은 분명해야 한다. 전세계 곳곳의 맛집을 가고,술을 마시면서, 그곳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을 얻고, 사람들 사이에서 흘려 말하는 것을 귀동냥으로 습득하게 되었고, 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업 아이템으로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건 그냥 거져 얻어진 것이 아니었다.스스로 자신을 개혁하기 위한 구심점이 되었고, 나 자신을 스스로 바꿔 나가면서,자기관리에 철저했기 때문이다.기존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고, 그 안에서 새로운 길을 걸어갈 수 있었던 이유, 부를 축적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기에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