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 - 반려견 맞춤 식재료 바이블
박은정.유승선 지음 / 길벗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견에게도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미네랄은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꼭 필요한 5대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생리학적으로 사람과 다르므로 동물에 맞춘 영양소 관련 지식이 필요하지요. 각종 영양소와 그 역할을 제대로 알면 필요한 식재료를 선택하고 조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20-)


어린 시절 , 큰 마당과 단독주택 라이프스타일, 내 기억속의 반려견은 집안이 아닌 밖에서 키우는 문지기의 개념에 가깝다.사람의 인기척을 먼저 알아내는 반려견의 후각은 인간의 삶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실제로 내가 사는 곳에서는 집 문앞에 인기척이 들리면,여전히 개가 짓는 경우가 많고, 골목길에서 종종 깜짝 놀랄 때가 있다.그런 변화들 속에서 단독주택에서 아파트로 많은 사람들이 공간 이동이 되면서, 마당에 풀어 놓았던 개는 아파트라는 좁은 공간에 갇히게 된다. 그 과정에서 개의 삶은 사람의 삶과 공유하게 되었지만, 실제로 밀집되어 있는 인간공동체 속에서 살아가면서, 인간에 의한 스트레스를 반려견도 동시에 얻게 된다. 사람이 먹는 음식을 반려견에게도 주는 그런 상황이 이제 점차 사라지고 있다.그래서 인간에게 좋은 음식이 반려견에도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지만, 반려견이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이나 금기해야 하는 음식은 반드시 있다. 책에서는 양파,부추, 파류, 마른 오징어류, 생콩류, 게,새우, 초콜릿, 포도, 카카다미나넛,아보카도, 알콜류, 익히지 않는 어류, 동물의 뼈, 달걀흰자,알로에,향신료는 인간이 즐겨 먹지만, 개가 소화할 수 없고, 쇼크사를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금기해야 한다. 여기서 개에게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칼슘과 비타민,미네랄 섭취가 반드시 필요하다. 인간이 생간을 먹어서 철분을 흡수하는 것처럼 반려견도 생간 섭취가 필수이다. 더 나아가 아프지 않고, 오래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하며,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고령견 맞춤 식단도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뼈를 튼튼하게 , 근육을 마들어 주고, 혈액순환을 도모하는 영양식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