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아트북 뉴 클래식 : 빨강 머리 앤 스티커 아트북 뉴 클래식 시리즈 1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이란 무엇일까, 삭막한 아파트에서 벗어나 시골 , 사람의 인적이 드문 전원 마을에 머물고 싶은 그 마음은 누구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되었다. 어릴 적 보았던 익숙한 풍경이 담겨진 플란다스의 개, 그리고 이 책에서 소개하는 빨강머리앤을 본다면, 사랑과 우정이 내 삶에 어떤 변화를 이끌어 주는지 생각나게 된다. 그 즐겨 보았던 만화가 이제 EBS에서 마주하는 걸 보면, 나의 삶이 어느 덧 채워지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빨강머리 앤의 두 주인공이자 친구 사이 앤 셜리와 다이애나 배리, 두 친구의 깊은 우정은 서로에게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삶의 성찰이 되었으며, 삶을 의지할 수 있는 힘과 에너지가 될 수 있다.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강머리 앤으로 시작하는 그 노랫 가삿말 속에는 앤 셜리의 열등감이 느껴졌으며, 앤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자존감도 보여졌다. 삶에 있어서 앤이 가지고 있는 삶의 철학을 놓치지 않는 것을 본다면 ,우리에게 필요한 가치들을 주섬주섬 담아낼 수 있게 된다.


앤 설리와 다이애나 사이에 마릴라 커스버트와 매튜 커스버트가 있었다. 앤셜리의 성장에 큰 영향을 주는 두 정겨운 인물, 이모가 될 수 ㄹ있고, 삼촌이 될 수 있는 두 사람, 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마릴라와 매튜는 남매지간이었고, 평범한 초록 지붕 작은 집에서 살아가면서, 자신에 대한 삶의 기준과 원칙이 나타났다. 나의 어릴 적 보았던 만화 속 이미지들을 기억하면서, 이 책의 스티커들을 붙여 나가는 것, 내가 생각했던 ,내 삶의 바닥에 놓고 싶었던 앤 셜리의 따스한 마음,남을 생각하는 그 마음들, 나의 열등감이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는 따스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나의 삶과 앤 셜리의 삶을 일치하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