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꿈이 있어 멈추지 않는다
권혜영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고추밭을 미워하는 이유는 단 하나였다.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데 자꾸 고추밭이 내 발목을 옭아맸다. 오죽하면 어릴 적 내 기억의 대부분이 엄마와 고추를 따던 모습일까.
"나 공부해서 1등 하고 싶단 말이야!" (-17-)


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완벽한 엄마와 아내가 되는 것을 포기했다. 조금 부족하고 허술하더라도 가족은 서로 배려하고 채워주면 된다. 나를 잃으면 결국 나를 둘러싼 가족도 흔들리게 된다. 그러니 '나'를 사랑하는 것이 결국 가족을 사랑하는 일이라는 것을 절대 잊지 말아야 한다. (-43-)


나는 10년도 더 지난 다이어리들을 고이 간직하고 있다. 그리고 종종 다시 들여다보며 에너지를 충전한다. 다이어리 안에는 꿈을 향해 달린 지난 시간의 여정이 고스란히 기록돼 있다. 매일 매일의 일정이 빼곡히 적혀 있고 , 배움을 향한 열정과 첫 강의에서의 설렘, 교수 임용 면접을 볼 때의 간절함도 그대로 담겨 있다.
"전임 교수가 되면 학생지도를 어떻게 할 건가요?" (-50-)


그때마다 나는 그들의 외모나 걸음걸이, 옷, 신발,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말투 등 많은 것들이 참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특히 도시에서 온 세련된 사람들을 볼 때면 눈을 반짝이며 그들을 살폈는데, 그 신선한 충격은 아직도 입을 수 없다. (-72-)


2018년 우리는 그 약속을 지켰다. 아버지와 함께 살았던 정든 집은 그대로 두고 고추밭 한쪽에 엄마가 지내실 아담하고 예쁜 집을 지어 드렸다. 엄마는 "내가 살면 얼마나 산다고 집을 지어?" 라고 말씀하셨지만 정작 새집으로 이사한 뒤엔 정말 많이 좋아하셨다. (-150-)


스무살 이후로 내가 아무런 공부도 하지 않았다면 내 삶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을 것이다. 서른 살이 되고 마흔 살이 되어도 양파를 까며 눈물 흘려야 했을지도 모른다. 더 나은 내일을 맞으려면 매워야 한다. 학문이든 기술이든 내 안에 차곡차곡 배움을 채워야 더 많은 곳에서 나의 쓰임이 생긴다. 그러면 직장이 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내가 직장을 선택하는 경지에 이를 수 있다.그때부터 내가 진정 원하는 나의 삶을 살 수 있다. (-198-)


내가 배웠던 것들

피부관리, 메이크업, 헤어디자인, 네일아트, 왁싱, 유아 마사지, 국제 시데스코과정, 발반사과정, 펜글씨, 다도사범, 평생교욱사,보육교사. 생활예절지도사, 자동차운전면허, 귀반사, 통함 오행자석요법, 웃음치료사, 아무레퍼시픽 강사 입문 과정, LG 생활건강 강사입문 과정, 웃음지도사, 국가공인 SMAT 서비스 경영자격과정, 최고위 강사과정, 스피치지도사, 성희롱예방 강사과정, 분노조절 강사과정, CS 강사과정, 소셜 마켓터과정,SNS 지도사 과정,모바일지도사과정, 유튜브영상제작과정,명강사과정, 홀리스틱 경락과정, 일본 야마노대학 미용교육과정, 중국 정통경락 마사지 자격과정,건강다이어트 교육과정, 위생교육과정, 야일훈 피부관리과정, 명강의를 위한 티칭 전략과정, 피부관리 심화과정, 명상치유 수령과정, 체형과 통증관리 근육학 과정, 피부와 지방성형 세미나과정, 소통이 강한 조직만들기과정, 상담기법실습과정, 교직원취업지도 역량강화과정, 내 몸값을 올리는 효과적인 시간관이과정, 이청득심 커뮤니케이션과정, 삼성생명 신입직원 교육과정, 아로마테라피과정, 병원 코디네이터과정, 인체해부학과정,사회과학 연구방법론 과정, 잘 나가는 상사의 비밀노트과정, 네일스페셜리스트 디자인 강사 자격인증 과정, 홀리스틱 핸즈과정, 스트립 왁싱과정, 왁싱 고급과정, 대학생 진로지도 프로그램(CDP-C) 교수용 e-매뉴얼과정, 교수법을 위한 프리젠테이션스킬 향상과정,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교원인성교육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인성지도자과정, 강의매체 제작과정, 성인친화형 실제적 교수법과정,NCS 기반 교과 개편 교원연수과정, 소통하는 강의를 위한 토의수업 과정,개인정보취급자업무의 핵심과정,CS 매너 정규과정, 친환경 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정, 화장품 전문가 과정, 골기 교육과정,K-CESA 의 직업기초 티칭 포트폴리오과정, 정연아 컬러이미지컨설턴트 심화(토털뷰티)과정, NCS  교수 학습방법 개발과정, 소셜미디어 던문가과정, 대학생 진로지도과정, 여드름압출과정, 슈퍼리더 비전코치과정,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 방송진행전문가과정,3P 바인더과정,GBG 컬러人,컬러심리프랙티셔너 강사과정, 책쓰기과정,틱톡 등 (-203-)


이미지는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외적인 부분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직업, 능력, 자신감, 지식,지혜,생김새, 표정, 키, 몸매, 의상, 성격, 걸음걸이, 목소리롸 말투 등등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져 완성된다.그래서 나는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통해 옷차림이 왜 중요한지 , 표정과 인상, 말투가 왜 중요한지, 왜 독서를응 통해 지식과 지혜를 쌓아야 하는지, 이려서에 아무 사진이나 붙이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 우리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여러 요소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풀어낸다. (-224-)


꿈이 있다면, 움직여야 한다. 실천이 필요하고, 때로는 저항해야 한다. 현실에 충실한 삶을 살아가는 것도 주요하지만, 현실을 극복하느 것도 매우 중요하다. 용기와 도전 정신이 있다면, 꿈을 이룰 수 있다. 열정과 긍정적인 에너지,배움과 비전, 역량강화와 이력관리,이미지 메이킹까지 필요한 이유는 K-BEAUTY를 선도하는 권혜영 씨의 선택과 결정에 있다.매사 배움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였고, 포기하지 않았다. 스스로 자신을 돋보였고, 어릴 적 주어진 환경에서 벗어났다. 다이어리를 쓰고,그안에 자신을 되돌아 보는 성찰의 시간을 가졌다. 삶과 꿈의 피드백이 실수와 실패를 최소화하였다. 성취를 위한 동기 부여, 스스로 열등감정과 결핍을 극복하였고, 목표를 스스로 만들어 내 자신의 존재감을 돋보이고 있었다. 스스로 실력이 없다면 남들이 알아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배움과 학습을 통해 극복하는 방법을 찾게 된다. 꿈이 있다면, 주어진 환경을 탓하지 않는다. 세상의 불합리함에 순응하지 않았고, 주어진 상황을 극복하고, 돌파하고, 성장하는 방법을 택하게 된다. 이 책에서 마지막 권혜영님이 쓴 '내가 배웠던 것들'을 본다면, 치열하게 살아내는 것, 치열하게 배운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고는 ,자기계발을 꾀하고 있다. 남들을 위한 삶이 아닌 나를 위한 삶을 살아가는 것, 자신이 배우고, 자신이 습득한 것을 차별화된 이력으로 바꿔 나갔던 것, 그것이 저자의 가치였고, 의미이자 존재감이다. 꿈을 만드는 것은 내가 치열할 때 만들어 진다는 것을 한 권의 책을 통해 , 권혜영 님의 삶을 통해 하나 하나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