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드러커 씨, 1인 창업으로 어떻게 성공하죠? - 피터 드러커 이론으로 배우는 성공법칙 7
아마다 유키히로 지음, 우다혜 옮김, 후지야 신지 감수 / 시크릿하우스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반면 '1인 창업'은 다른 사람에게 고용되지 않고 자신만의 '사업'을 하는 것입니다. 1인 창어의 이상적인 모습은 사회의 니즈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내는 이이지입니다. (_7-)


사업의 목적 = 고객에게 어떤 효과나 가치를 제고할 것인가
경영의 목적 = 창업 동기 또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여 이루고 싶은 미래상 등 (-52-)


버릴 용기를 지닐 것
끊임없이 개선할 것
자신의 사업과 다른 회사의 성공 사례를 비교 분석할 것.(-92-)


"소비자의 욕구 중에 오늘의 제품이나 서비스로 '만족하지 못한 욕구는 무엇인자"를 질문해야 한다" 라고 말합니다. 고객의 결정권과 니즈는 움직이기 쉽기 때문에 시대와 함께 변화합니다. (-165-)


"혁신이란 논리적인 분석임과 동시에,지각적인 인식이다. 혁신을 일으키고자 한다면 밖으로 나가서 보고, 듣고, 질문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고 말합니다. (-188-)


(힘들어 하던 시절의 )공감 가는 이야기
불가능했던 일이 가능해짐
실패담을 고백함
상품 개발의 비화
제공 가치에 특화
'사회적 과제' 해결을 위해 전력으로 노력함. (-227-)


코로나 19 이후 지역경제는 크게 침체된 상태이다. 대면 업종을 중심으로 폐업이 속출하고 있으며, 새로 개업한다 하여도, 많은 사업장이 1인 창업을 선택하고 있다. 작게 사업을 시작하여, 망하더라도 큰 리스크 없는 길을 선택하겠다는 생존 창업 전략이기도 하다. 1인 창업에서 크게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로 강연과 교육 분야를 들수 있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로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자유롭고, 선택과 결정, 통제권을 동시에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도 언급되어 있듯이 소비자의 보편적인 니즈와 변화하는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불확실하고, 모호하면서, 복잡한 현시대에 최적화된 창업이기도 하다. 교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바꿔 나가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었다. 즉 저출산 고령화사회가 되면서, 큰 사업으로 시작하여 ,성공을 하는 것보다,누군가에게 고용되어서 월급을 받는 것보다 좀더 높은 수익을 얻는 것을 1인창업 성공의 목표로 가져가야 하며, 시대의 변화에 최적화된 조건과 상황을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한다. 특히 남들이 도전하지 않는 곳으로 직접 들어가서 ,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그 안에서 가치를 비즈니스 모델로 연결할 수 있다면, 1인창업가로서 성공할 수 있고, 누군가를 고용하지 않아도, 자신만의 사업 스킬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실제로 일본에는 고갯을 이용한 1인 창업 음식점 성공 사례가 있기 때문에,충분하 한국 사회에 새로운 아이템으로 만들어내는 것도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