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 해독으로 만성질환 치료하기
선재광 지음 / 전나무숲 / 2021년 5월
평점 :
잦은 대나무 밟기가 빠른 독소 배출을 유도한 것이다. 발에는 강압점, 실면점 등 오장육부의 반응점(反應點) 들이 있다. 그래서 대나무 밟기를 하면 발바닥의 경혈이 자극되면서 혈액 순환이 좋아져 독소 배출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 그 결과 피로가 풀리고 몸이 편안해진다. (-27-)
또한 어혈이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므로 몸 여기저기가 쑤시고 아프거나 담이 들리기도 한다. 팔다리에 나쁜 혈액으로 인한 순환장애가 발생하면 팔다리가 뻣뻣해자고 저리거나 쑤시고 무렵해진다. 이런 증상은 나이가 들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 현상이라고 치부할 수도 있지만 분명 혈액 오염을 의심해야 하는 증상이다. (-58-)
새포 독성 항암 화학요법의 겨우 암세포를 포함해 빨리 자라는 기관인 골수, 머리카락, 점막 등이 함께 손상받기 때문에 골수 억제(빈혈, 백혈구 감소증, 혈소판 감소증), 탈모, 점막염으로 인한 구내염, 복통, 설사 등이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표적 항암 화학요법의 경우 골수 억제, 탈모, 점막염 등의 부작용은 적은 편이지만 종류에 따라 발진, 설사 등이 생길 수 있다. (-118-)
만성질환자들에게 좋은 식물성 식품에는 셀러리, 마늘과 양파 (황), 견과류와 씨앗류 또는 그 기름(불포화지방산), 푸른색 잎채소 (칼슘과 마그네슘), 통곡물과 콩류 (식이섬유),브로콜리와 감귤류(비타민 c)등이 있다. 이 중에서 고혈압에 좋은 셀러리와 양파, 해조류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 또 혈액을 맑게 하는 지방인 오메가 지방산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175-)
대나무로 경혈을 풀어주는 것은 부작용이 없고, 집에서 편안하게 수시로 할 수 있으며,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낼 필요가 없기에 바쁜 사람들도 충분히 할 수 있다. (-218-)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암,심근경색, 만성피로, 비만, 손발저림, 편두통, 발기부전, 이 병들 중에서 50대 이상 남녀 중년에게 해당되지 않는다면, 건강한 몸을 가졌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여기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젊음이 사라지고, 서서히 노화로 가는 중간 단계의 증거로 삼고 있다.그런데 이 병들은 만성통증과 연결되고 있으며, 햔대인들이 안고 있는 고질적인 현상, 스트레스가 많고,운동이 부족한 데서 비롯된 문제들이다. 즉 노동에 치중한 과거의 삶에서 벗어나 한자리에서 고정된 채 사무적인 일을 하는 현대사회의 모습들은 피를 탁하게 하고, 내 몸의 독소를 빼내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특히 어떤 병이 나타날 때의 징후를 보자면, 우리 내면의 다양한 질병과 만성 통증,만성 질환이 엮여 있다. 어깨 결림 뿐 아니라 손저림, 원인을 알 수 없는 편두통,골반 뒤틀림, 당뇨병,고지혈증이 있으며,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서 면역력을 높이며, 피를 해독할 때, 내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현미밥을 즐겨 먹고, 오메가 3 식품을 잘 챙겨 먹는 것, 해조류를 즐겨 먹고, 유기농 채소를 즐겨 먹고, 내 몸 곳곳을 지혈한다면, 내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 있으며, 건강한 삶,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만성질환은 아픈 것 뿐 아니라, 일상에서 나의 성격을 바꾸고, 일상의 모든 것들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한다. 아프지 않아도, 이유없이 아프고, 고통스럽고, 애꾼은 누군가에게 화풀이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건강한 식단 ,잘 먹고 잘 자는 것, 인스턴트 식품을 멀리하고, 유기농 음식을 즐겨 먹고, 지속적인 운동이 내 몸을 건강한 몸으로 바꿔나갈 수 있고,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