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초보 주식투자 1일 3분 - 화장실 휴식 시간에 주식투자했더니 월수입 5백만 원 달성!
하야시 료 지음, 노경아 옮김, 고바야시 마사히로 감수 / 지상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앞의 과업을 꾸준히, 착실히 수행하기만 해도 해마다 인생이 달라질거야.하야시군도 해낼 수 있어."


"연봉 2억 엔의 힐스족, 수제자 모집!"

'인생 끝나는 날에 의미 있는 인생, 후회 없는 인생이었다고 말하고 싶다. 나도 변하고 싶다. 변할 수 있을까?' 라는 마음으로 주저없이 신청서를 넣었습니다.(-23-)


매수한 주식의 주가가 떨어졌을 때 '장기적인 성장을 노리고 샀으니 괜찮다' 라거나 '배당금을 받으려고 산 것이라서 상관없다'라며 ,실패를 인정하지 않으려는 사람이 있습니다. 물론 장기적인 성장이나 배당금을 생각하고 '장기보유주'로 산 주식의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매수한 목적을 충분히 달성하고 있거나 사전에 상정했던 범위 내에서 가격이 움직이고 있다면 아직 실패로 단정하기는 이를지도 모릅니다. 또 머잖아 주가가 회복되어 이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100-)


[대중이 가는 뒤안길에 꽃길이 있다]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저가주 중에서 급부상 종목이 탄생한다는 뜻입니다. 즉 거래 총액이 낮아서 아직 저가주인 종목들 속에 보물이 숨어 있다는 것입니다. 남들과 똑같은 행동을 하면 돈을 벌지 못하고, 대중이 가는 길의 뒤안길에 주목해야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166-)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부수입으로 일정한 돈을 벌수 있다면, 부자는 아니더라도, 삶은 좀 더 나아질 수 있다. 현재의 삶에 대한 불평이 있고, 경제적인 어려움을 느낀다면, 상황과 조건이 어려울 때, 최고의 선택은 아니더라도, 최적의 선택은 우리 스스로 할 수 있다. 저자처럼 회사에 일하면서, 본업에 충실하고, 하루의 최소한의 시간을 주식투자를 한다면, 남들에게 민폐가 되지 않으면서, 자신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얻게 된다. 일본 사회가 마주한 저출산,저금리,고령화 시대에 저자의 재테크 기법이 정답은 아니더라도 정답에 가까워질 수 있는 이유다.


많은 직장인들이 주식 투자를 할 때, 본업에 충실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소위 주식 투자 부업에 충실하고, 회사에서 주식투자 사이트를 상시적으로 열어 놓을 때, 자칫 회사에서 낙인 찍히는 상황이 발생한다. 하지만 저자는 달랐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화장실에 들어가서, 3분 정도의 시간에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 짧은 시간에 주식 투자에 있어서 선택과 집중함으로서, 주식 투자 매수 매도 타이밍을 누리고 있으며, 금리보다 조금 더 높은 주식 투자 수익률을 달성하고 있었다.그건 일확천금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일상속의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는 저자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이다. 주식 투자의 함정에 빠지지 않으면서, 부모님이 자신에게 안겨준 경제적인 어려움에서 탈피하도록 도와주고 있었다. 이 책은 주식 투자 초보자들에게 주식으로 얻는 긍정적인 면을 부각시킬 수 있으며, 삶과 제테크의 균형감각을 찾을 수 있게 이끌어 준다.



(p11)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