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DNA - 초유기체 애터미의 혁신 경영의 비밀
애터미 주식회사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애터미와 함께 하면 여러분이 사는 도시에서 가장 큰 집에 살게 될 것입니다. 최고급 승용차도 한 대씩 드리겠습니다!"
최초의 애터미 세미나에서 박한길 회장이 한 말입니다. (-20-)


애터미 칫솔은 일명 '1초 칫솔'이라 불립니다.1초에 하나씩 팔려 나간다는 의미입니다. 2020년까지 누적 판매량만 2억 개를 넘어섰습니다. 칫솔은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기본적인 생필품입니다. 애터미 입안에서는 주기적으로 반복 구매를 일으키는 알짜 제품입니다. (-90-)


경영자가 직원들을 위해 최고의 근무조건을 만드는 데 고민하면 직원들은 회사를 지키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시키지 않고 관리하지 않아도 자발적으로 노력하는 회사, 그것이 바로 애터미의 창조적 혁신입니다. (-177-)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 기업 철학에 근간을 둔 애터미의 나눔 활동이 우리 사회를 더 밝게 따뜻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253-)


네트워크 마케팅, 다단계 하면 우리는 색안경을 끼고 보는 경우가 많다. 다단계는 부정하고, 불법을 서로 엮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다단계라 말하지 않고, 불법 다단계, 유사 수신과 같은 단어를 같이 써서 , 단속되는 대상이 되는 경우다. 하지만 애터미 회사 박한길 회장은 그런 사람들의 시선을 불식시켰고, 네트워크 회사 애터미를 성장하였고 , 매출 2조원 확보, 전세계 20개국에 진출하였고,2억불 해외 수출 금자탑을 꾀하게 된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애터미는 레드오션 중에서 성공한 케이스다. 


애터미 하면, 고개이 쓰는 정수기 암웨이가 생각난다. 합법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상생과 공존,사회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기업의 비전, 기업의 경영철학, 여기에 사회에서 기업으로 해애 할 역할 까지 놓치지 않고 있었다. 제품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기본이며, 초유기체 애터미의 혁신경영의 비밀, 애터미가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 뿐만 아니라, 2009년 창업 후, 10년만에 매출 2조원, 1500만 회원들을 확보하게 되었다. 즉 혼자만 먹고 살아왔던 불법 다단계 업체와 달리 합리적인 선택과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확보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 직우너의 복지 혜택, 직원의 처우 개선, 함께 손잡고 나아갈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내고, 변화와 비전,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게 된다. 그리고 비즈니스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애터미 특유의 CS 매뉴얼에 따라서, 고객에게 다가감으로서,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시 하였으며, CS매뉴얼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 만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