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음 꿈 없음 남친 없음 - 미래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힘
스즈키 미호 지음, 강소정 옮김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렇게 늘 뭔가가 어긋나 있는 듯한 위화감을 끌어안은 채 매일을 살아갔지요. 입 밖으로 말하는 것과 마음속읗로 생각하는 것, 행동 전부가 뒤죽박죽이라 앞 뒤가 맞지 않았습니다. (-27-)


(1) 무의식중에 낭비하고 있는 시간을 의식화해서 '시간도둑'들에게서 지킨다.
(2) 자신의 시간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긴다.
(3) 일정을 자세히 조사해서 스스로 시간을 컨트롤한다. (-70-)


저는 여러분에게 회사를 그만두고 사업하는 걸 권유하는 게 아닙니다. 하지만 돈을 만들어 내는 경험을 하는 것과 비즈니스 센스를 익히는 것은 강하게 추천합니다. (-129-)


(1) 윗사람(선배 등) 이 나를 끌어올리고 응원하고 귀여워하게 만드는 힘
(2) 옆사람(동기나 비슷한 입장의 동료)끼리 절차탁마(서로 돕고 격려하여 향상되기) 해서 서로 자극을 주고 ,서로 성장하고, 서로 돕는 힘.
(3) 아랫사람(후배, 연령이나 경험이 적은 사람) 을 응원하고 그들에게 기회를 주고, 그들의 스테이지를 끌어올리는 힘(-152-)


돈도 없고,꿈도 없고, 남친도 없다면,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삶에 안주하게 되고, 변화를 거부하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슷한 삶을 살아가고, 불평 불만 속에서 자신을 가두게 되는 일상적인 모습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하지만 변화를 꿈꾸고, 용기를 내고, 남다른 인생을 살고 싶은 이들에게는 그 꿈을 만들어주는 기회가 생길 수 있고, 위대한 성공, 남들이 해내지 못하는 꿈에 다다르게 된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관계와 센스이다. 환경이나 상황,조건을 탓하지 않고, 스스로 변화를 통해 ,자기극복을 완성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미래를 시프트한다는 것은 나의 꿈을 꿈 그 자체로 두지 않고, 앞당기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의 나 자신에 대해서 틀에 벗어나지 않는 삶을 유지하고, 그 안에서 타인과 연대하는 것, 나름대로 원칙과 절차를 갖춰 나간다면, 남들보다 앞설 수 있는 여러가지 조건들을 얻게 된다. 즉 이 책은 세상이 만들어 놓은 여러가지 조건이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모색하고 있다.나만 잘 되려고 애를 쓰는 것보다 함께 잘되려고 애를 쓰는 사람은 타인보다 앞서 나갈 수 있으며, 성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진다. 서로가 끌어주고,밀어 주는 혐력관계,긍정적인 관계가 생성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즉 미래를 자유롭게 살아가며, 돈을 벌어들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내는 것,나의 가치를 올리면서, 남들의 시간을 내 시간으로 바꾸는 것은 성공의 여러가지 조건 중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가 될 수 있다. 현재의 나를 바꿀 수 있는 기초가 될 수 있으며,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 현재보다 더 가까운 꿈 , 나를 나답게 완성할 수 있는 ,나만의 커리어를 가질 수 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