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허리디스크 절대로 수술하지 마라
이동엽 지음 / 가쎄(GASSE) / 2021년 1월
평점 :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
아침에 일어나면 허리가 많이 아프다.
세수할 때 허리를 숙이기 힘들다.
기침하면 허리가 울린다.
허리가 한 달 이상 계속 아프고 치료해도 안 낫는다.
허리가 아프면서 엉덩이도 살짝 불편하다.
허리가 아프면서 다리가 살짝 저리다.
날이 흐리거나 눈비가 오면 허리가 뻐근하다.
앉았다 일어날 때 허리를 펴기 힘들다. (-36-)
디스크 조각과 척추신경 사이에 발생한 유착을 박리하고 신경독성물질을 씻어내며 척추신경 사이에 발생한 유착을 박리하고 신경독성물질을 씻어내며 척추신경 가지의 부종을 가라앉힙니다. 이렇게 치료하면 디스크 조각 주변에 미세한 혈관 생성이 촉집됩니다. 신생 혈관을 통해 디스크 조각까지 다다른 혈관 생성이 촉진됩니다. 신생 혈관을 통해 디스크 조각까지 다다른 백혈구들이 디스크 조각을 잡아먹습니다. (-139-)
허리디스크 내시경 수술은 간단하게 최소 절개하에 시행하며 후유증 없이 조기에 사회에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시경 수술은 2000년 전후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많은 허리디스크 환자들이 내시경 수슬을 맏았습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 내시경 수술은 100퍼센트 후유증 없는 수술이 절대 아닙니다. (-197-)
허리디스크가 탈출되었다는 것은 '디스크 내부에 균열이 생기고 떨어져 나온 디스크 조각이 디스크를 싸는 섬유륜을 찢어 밖으로 불룩하게 튀어나온 상태'를 말합니다. (-231-)
인구 10만의 소도시에 살다 보니, 허리가 아픈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된다.대체적으로 허리가 아픈 이들은 노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 농민이나 건설 노동자, 무거운 것을 이동시키는 택배 노동자,. 장기 운전을 하는 버스 운전자, 태시 운전자,. 화물 노동자 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있었다. 그래서 간간히 허리 수술을 하고, 철심을 박았던 모습이 관찰되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새로운 것을 눈여겨 보게 되었으며, 허리 통증이 있을 때 , 허리가 갑자기 아플 때 사람들은 수술과 시술 사이에서 고민하게 된다. 허리에서 연골이 문제가 있으면, 시술로 허리 통증을 줄이고, 자연치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 반대로 허리의 뼈에 이상이 생길 때는 허리 수술이 요구된다. 특히 허리 통증이 생기고, 만성 허리 통증이 있을 때, 엑스레이, CT 만으로는 허리 통증의 원인을 갑자기 진단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 반드시 MRI검사를 통해 허리 통증의 원인이 디스크인지, 허리 연골 사이에 있는 종양인지 면밀하게 살펴 보는 것이 좋다.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느끼고, 허리를 구부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만성통증이 진행될 때, 그 과정에서 시술을 중심으로 약 복용, 물리치료, 도수 치료,신경주사치료,신경박리시술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나 자신의 허리 통증에 대해서 의사와 상세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할 것인지, 수술을 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