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살 빠지는 다이어트 - 식단 없이 운동 없이
김미경(킴스헬스톡)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었던 이유는 바로 칼로리에만 급급한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입니다. (-20-)


랩틴leptin 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식욕 억제 호르몬'입니다몸에 지방이 과하면 지방세포에서 렙틴을 분비하고 ,랩틴은 뇌의 포만 중추를 자극해서 식욕을 억제시키죠. 과식을 방지하고 살이 찌지 않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52-) 


잠을 못 자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렙틴 leptin 은 감소하는 반면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 그렐린 ghrelin 은 증가합니다. 때문에 수면 부족 상태가 길어지면 살이 찌게 되는 거죠. (-86-)


아침 공복에 마시는 식초물은 에너지를 업시켜 주고,배고플 때 마시는 식초물은 매고픔을 덜어 줍니다. 특히,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게 될 때, 식사 직전에 마시는 식초물 한 컵은 혈당과 인슐린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되죠. (-135-)


치팅데이 cheating day 는 폎소 다이어트로 먹지 못했던 음식을 그날 하루만큼은 먹어도 된다고 허용하는 날입니다. 미리 계획된 작은 일탈이라고도 할 수 있는 치팅데이는 힘든 다이어트로 고생하는 스스로에게 주는 심리적 보상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160-)


유튜브 킴스헬스톡을 운영하는 김미경 건강학 박사는 <무조건 살 빠지는 다이어트>를 통해 식단없이, 운동없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다. 사실 그동안 나의 다이어트에 대한 기본 상식은 식사에 충실하면서, 운동에 기반한 운동이었다. 그래서 이런 부류의 책들을 부정적으로 보고 폄훼 했던 게 사실이다.그런데 다이어트가 필요하지만, 운동을 못하는 특수한 경우가 사람들에게 있다. 고도의 비만을 가지거나, 임신이나 출산으로 인해 ,아이와 함께 24시간 지내야 하는 주부는 운동을 할수 없는 특수한 상황이 있다. 이러한 여성들에게 , 초고도의 비만인 남성에게는 운동 없이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나타날 때가 있다.즉 이 책은 간헐적 단식에 의한 다이어트이며, 요요현상 없이,무리한 다이어트 휴유증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소위 하루 한끼의 식사를 하고, 단식을 통해 간헐적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이다.그 과정에서 내 몸이 다이어트에 최적화하기 위해서, 간헐적 단식의 시간을 서서히 늘려 나가는 조건이 필요하다. 더 나아가 야채와 과일, 견과류를 적절하게 섭취하고, 식초요법을 통해 내 몸의 에너지를 보완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호홉과 명상, 충분한 수면, 걷기와 움직임, 변화, 소식을 통해서 ,내가 목표한 몸무게에 도달하고, 젊었을 때 입었던 옷을 입을 수 있도록 나의 체질과 체격을 바꿔 놓는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