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 여유도 체력도 없는 당신을 위한 하루 10분 생존 운동의 정석
박정은 지음 / 웨일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들이쉬고 내쉬는 호홉을 강하고 빠르게 30번 한다.
2.크게 들이쉬고 크게 내쉰 후 60초 숨을 참는다.
3.들이쉬족 15초 숨을 참는다. (-79-)


버스 정류장 네다섯 개 거리에 있는 맛집을 걸어가는 일이 즐겁기를 바란다. 초행길을 헤매도 지치지 않고 거기까지 가는 데 신나는 마음을 유지하기를 바란다. 움직임을 줄이고 입에 닿는 음식을 제한하는 대신에 더 많이 움직이고 더 신나게 잘 먹자. (-83-)


'운동할 수 있는 사람'에서 '운동하는 사람'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운동하는 사람들이 자주 하는 질문을 답았다. 이전까지의 장들이 시작이 어려운 사람을 위한 내용이었다면, 이장은 운동을 시작한 사람이 덜 주저하며 앞으로 나가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이 담겨 있다. (-144-)


호홉은 코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쉰다. 호홉하며 가볍게 가슴이 들썩거리는 것은 정상적인 움직임이다. 다만 어깨에 힘이 들어가 목과 어깨가 불편한 느낌이 든담변 먼저 어깨에 돌려주고 다시 갈비뼈에 손을 대자. 어떻게 해도 목과 어깨가 불편한 사람은 호홉을 절반만 한다고 생각하고 진행한다. (-182-)


내 주변의 가까운 사람에게 갑자기 먹방과 운동을 권할 때, 대부분 운동보다 먹방을 선택할 것이다. 먹방은 현대인들에게 친숙하고,운동은 친숙하지 않은 특징 때문이다. 현대인들의 삶은 편리함에 도취하면서, 몸을 움직일 일들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하나의 일을 하나의 고정된 자세로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그 과정에서 고관절이나 어깨와 목디스크가 직장인들에게 자주 나타나고 있으며, 운동을 왜 해야 하는지 목적과 이유를 스스로 찾아 나가게 된다.


하지만 운동은 쉽지 않은 행위이다. 운동 습관이 먼저 만들어져야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며, 걷는 것조차도 내 컨디션이 좋고,나의 의지가 분명할 때 가능하다.시간을 쪼개면서 살아가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운동은 단순하면서, 직장인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직업병을 운동으로 극복할 수 있다. 즉 운동을 하고, 호홉을 하면서, 코어 강화운동을 통해 나의 몸을 건강한 몸, 컨디션을 높일 수 있는 운동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소위 직장 내에서 잠시 쉬는 시간동안 호홉운동을 할 수 있고,대중교통을 이용할 때,그 틈새시간을 활용해 운동을 해낼 수 있다. 집에서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계단을 이용한다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더 나아가 버스 정류장에서 한 정거장 미리 내려서 걸어 다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이 만들어진다.핑계없는 무덤이 없다고 한 것처럼, 시간이 없다고 해서 운동할 시간이 없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의 목적은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이 시간을 내어서 헬스장을 들리고, 산책을 하지 않아도, 직장안에서 일과 운동을 같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