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프리미어 ,그리고 애프터이펙트 관련 책을 세권 이상 읽게 되고, 그래픽 편집을 하는 과정에서 써먹다 보니 , 프리미어의 최신 기본 툴과 타임라인, 용도, 단축키는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adobe 계열의 그래픽 툴은 10년이 지나도 편집기능이나 보정 기능에 있어서, 기능이나 사용법에 있어서 버전 업이 되어도 대동소이하며, 차이는 소개되는 책들 안에서 ,저자의 사용 노하우,스킬 ,경험이다. 즉 미역국을 끓일 때, 똑같은 재료를 사용하지만, 맛이 다른 건, 그 안에서 배합과 경험, 맛과 정서의 차이에 있으며, 디테일의 극치와 색상, 명도,채도의 적절한 배합,시각적인 효과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을 때, 프리미어 &애프터 이펙트의 사용목적에 부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툴로서 쓰여질 수 있다.
즉 이 책을 읽는 목적과 의도는 여기에 있다. 각 작가들마다 이 책의 목적과 편집 방식은 달라진다.사진 편집, 동영상 타인라인 배치, 장면 장면마다 산만할 수 있는 군더더기 제거, 각각의 장면에 대해서 어떤 의도로 편집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레이어 배치 뿐 아니라, 패널 추가, 자막을 넣고 빼는 것, 유투브 채널, 페이스북, 네이버 스트리밍, 아프리카 TV 등등 각각의 온라인 미디어 채널에 부합할 수 있는 다양한 조건들을 이해한다는 것은 현업에서 오랫동안 동영상 편집, 그래픽 작업을 해본 사람들이 가능하다.즉 같은 사진이나 동영상에서 어디를 자를 것이고,어디를 붙여넣을 것인가에 따라서, 그 동영상은 재미를 목적으로 할 수 있고,의미를 목적으로 동영상 편집도 가능하다. 물론 감동이나 다큐 형식으로 편집을 할 수 있다. 동양상 편집 과정에서 흑백에서 컬러로 페이드 효과를 넣을 수도 있도, 동영상에서 어떤 장면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할 때, 그 장면에 줌 ZOOM ,이펙트 효과를 주어서, 인상적인 장면으로 편집할 수 있다. 프리미어의 강력한 편집 툴과 애프터 이펙트의 강력한 그래픽 효과 툴을 합친다면, 유투브에 올리는 동영상의 질을 높일 수 있고, 상황에 맞는 사운드 음악을 같이 넣어서 원하는 작품을 완성시킬 수도 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