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보건계열 진로 로드맵 심화편 - 미래 유망직업을 위한 학생부 완성 진로 로드맵
배수정.김채화.정유희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대바이오계열 진로 로드맵
의 치 한의학계열 진로 로드맵
간호 보건계열 진로 로드맵


기름기 있는 음식고 치아우식증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름기 있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치아 표면에 기름기가 붙고, 이는 세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세균이 분비하는 산성물질이 많아지도록 유도합니다. 그로 인해 치아의 유기질이 이탈하고 유기질이 탈락하면서 치아우식증이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82-)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고통을 느끼는 과정에서 의료 바이오 계열에 관심가지고 진로를 결정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동안 간호 의료 진로 하면 의사, 간호사를 선택해왔던 것과 다른 고무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전염병, 간염병과 연관되어 있는 제약회사에 취업하려는 이들은 공부 방법 뿐 아니라 ,어떤 루트로 취업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되는 거였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인간에 대한 이해,자연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다. 치과 의사가 되려면 ,치아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의료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가야 한다. 약대나 약학도 마찬가지였다. 인간의 몸에 대해서 하나하나  특징을 안다면,미래 유망직업으로 손꼽히는 간호 보건 계열에 취업할 수 있는 길은 충분히 열릴 수 있다.


많은 이들이 공부를 하고, 2년제 대학이나 4년제 대학을 통해 간호사가 된다. 좀 더 공부하여 전문간호사가 되는 경우도 있다.하지만 현직에 간호사로 취업을 하는 경우는 절반에 불과하다. 그건 벼원과 개인의료기관, 공공의료에서 필수 인력으로 생각하는 간호사의 열악한 현실을 이해한다면, 자신이 어떤 진로를 선택해야 하는지 기준은 명확해질 수 있다. 즉 이 책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미래 유망직업을 위해서 진로 로드맵을 스스로 완성해 나가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계열이 약학계열인지, 이치 한의학 계열인지, 간호 보건 계열인지 스스로 명확하게 정한다면 어느 쪽으로 가야 하는지는 명확한 루트가 정해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