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의 노션 100% 활용법 - 내 업무와 일상생활에 딱 맞는 나만의 노션 템플릿 만들기 위키북스 IT Leaders 시리즈 32
제레미 강 지음 / 위키북스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노션은 노트 필기, 문서작성, 일정관리 등 일상생활과 업무를 정리할 수 있는 올인원 워크스페이스 (All in one workspace)'입니다,. 노션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계획을 세우고 협업하고 정리하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1-)


필터와 속성의 기능을 100% 활용하려면 '링크된 데이터베이스 생성' 과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원본 데이터베이스는 그대로 두고, 링크된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해 필터와 속성 기능을 사용하면 나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49-)


노션 블로그는 3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 나만의 스타일로 블로그를 꾸밀 수 있습니다.

둘째,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셋째, 노션에 저장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블로그를 만들수 있습니다.(-255-)


일잘러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업무앱 노션(Notion)을 소개하고 있다. 실제로 다이어리 쓰기나 스케줄러, 일기, 노트를 쓰기가 힘든 직장인에게는 그에 특화된 사무용 앱으로 매우 효용가치가 높은 편이었다.즉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노션 앱은 상당히 효율적이면서, 노트 뿐 아니라 워드프로세스, 더 나아가 목적에 맞는 사무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책에서 들여다 볼 부분은 수업 노트 필기 템플릿, 출석부 명단 만들기, 개인포트폴리오 템플릿이다. 개인의 목적에 맞게 활용도를 바꿀 수 있으며, 표를 넣고, 그 표 안에 다양한 속성을 넣을 수 있다는 강점이 존재하고 있었다. 노션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에버노트,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병행해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직업적인 사무 용도 뿐 아니라 일상,생활 안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구축하거나, 동호회 모임을 완성하는 기획 업무를 도맡아 하는 이들에게 기능적으로 강한 특징을 지니고 있었다. 직장 내에서  업무를 공유할 수 있고, 자신의 후임에게 업무를 이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업 계획서 쓰기, 포트 폴리오, 프리젠테이션까지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며, 정리앱의 끝판왕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