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1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김덕영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418-1.jpg


동영상 편집 툴의 강자 하면 떠올리는 프로그램이 프리미어 프로이다. 그리고 또다른 동영상 편집 툴로 언급되고 있는 것이 ADOBE에서 나온 애프터 이펙트다.이 두가지 동영상 편집 툴을 비교해 보자면, 프리미어 프로는 유투브에 올릴 동영상에 자막을 넣고 자르고 붙이고 재배치할 때 쓰여진다.프리미어프로는 브이로그에 최적화되어 있다. 반면 애프터 이펙트는 동영상 인트로 작업을 할 때, 주로 쓰여지며, 게임, 광고, 애니메이션 작업,웹소설을 하고 싶을 때, 애프터 이펙트를 주로 쓰여진다. 즉 에프터 이펙트는 동영상에 모션이펙트, 즉 포토샾 기능을 추가했다고 볼 수 있으며, 디자인 감각이 필요하며, 생생한 모션효과를 집어 넣을 수 있다.즉 특수효과를 동영상 안에 채우는 것,애프터이펙트의 강력한 기능이다.


그래서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는 자막을 넣는 동일한 기능을 지니고 있지만, 애프터 이펙트는 그래픽 효과를 강조한다. 특히 디자인적인 효과를 많이 넣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감각이 필요하며, 타임라인에 대한 이해, 레이어의 재배치, 그라디에이션 뿐만 아니라 알파값 넣기, 채도 명도, 밝기를 집어넣는 것이 애프터 이펙트를 쓰는 목적이며, 스마트폰이나 전문가용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에 다양한 효과를 넣을 수 있다. 그래서 텍스트 애니메이션 효과 뿐 아니라 동영상이 빵 터지게끔 할 수 있는 것, 평범한 동영상에 다양한 효과를 주고, 강조할 부분에 특수 효과를 놓음으로서 동여상을 구독하는 구독 수를 충분히 늘릴 수 있는 효과를 얻게 되며, 동영상과 동영상을 각각의 타임라인과 레이어를 통해 내가 의도한 동영상 작업이 가능하며, 다양하게 합성할 수 있다.

418-2.jpg


418-3.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