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기가 진짜 잘 먹는 이유식 - 다둥이 의사엄마의 똑소리 나는 이유식 솔루션
민아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21년 2월
평점 :

세 자녀의 엄마이자 아토피, 알레르기 비염, 면역치료를 하는 의사인 민아림 민앤민 의원 대표 원장은 아이들에게 최적화된 이유식을 소개하고 있었다.그건 아이들의 월령에 맞춰서, 초기 이유식, 중기 이유식,후기 이유식으로 구별하고 있으며, 이유식은 100일이 지나 4개월차에 접어들면서 시작하게 된다.
요즘 들어서 SNS 의 효용을 충분히 느끼고 있다. 페이스북 친구의 일상 속에 아기의 모습이 매일 소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루 하루 성장하는 모습 속에서 엄마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일상 탈출이 느껴지고 있으며,아기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먹는 것도 다라짐을 알게 되면서, 먹어야 할 것과 먹지 말아야 할 것을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다. 여기서 아토피, 알레르기 치료는 매우 중요하다. 그건 아기의 성장 단계마다 소화기능이 달라지기 때문이며, 처음 죽이나 미음에서 시작하여, 아기가 이빨이 나기 시잘할 때 , 아기의 소화기능에 따라 ,이유식에 고기류를 더하면서, 아기의 입맛을 달리하는 과정들이 필요하며, 이 책은 이유식 재료 선택의 한 기준이 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이 책이 정답이 아니라는 것이다.아기들마다 성장단계도 다르고,체질도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음식은 받아주고,어떤 음식은 안 받아줄 때도 있다.그래서 초기,중기,후기 단계는 아이의 성장 발달단계에 따라서 유연하게 달리할 필요가 있으며, 엄마의 이유식 선택과 지혜가 같이 요구되는 이유는 그래서이다. 건강한 산모와 건강한 아기, 그 안에서 행복한 가정이 완성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