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 찾는 36가지 기술 - 좋은 사람과 만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연애 지침서
김다인 지음 / 라온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95-1.jpg


저의 첫 연애 상대는 제가 꿈꾸던 이상형이 전혀 아니었습니다. 제 이상형은 키가 크고, 피부도 좋고, 쌍꺼풀이 없는 눈을 가진 남성이었어요. 연예인으로는 굳이 이야기하지 않을께요. 느낌 오시죠? (-23-)


내 남자인지 아닌지는 썸이 아니라 연애하면서 알아봐야 합니다. 지금 당장 좋아하는 썸 타는 남자에게 말해보세요.

"썸 그만 타고 우리 이제 연애할까요?" (-55-)


표현은 하면 할수록 마음이 풍성해지고 사랑이 더 깊어집니다. 진짜 사랑한다면 사랑한다고 말을 하세요. 본인 성격이 표현 못하는 성격이라고 해서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핑계에요. 반대로 사랑 표현을 받고만 싶은 건가요? 내 입장만 생각하지 말아요. 내가 받고 싶은 만큼 그 사람도 내 사랑을 받고 싶어 할 겁니다. (-93-)


집착은 사랑이 아닙니다.집착은 사랑이 될 수 없어요.사랑하는 그 남자가 집착하는 당신 때문에 힘들어하는게 당신은 행복한가요? 이렇게라도 해서 사랑을 지킨다고 하지만 결국 그 남자에게 가해를 하고 있어요.(-125-)


만약 지금 만나는 남자와 결혼을 생각한다면 눈에 쌍심지를 켜고 그 남자의 재정에 관심을 가지세요. 돈은 정말 어디에 쓰고 있는지,사치가 심한 것은 아닌지, 잔고는 얼마나 있는지, 대출금은 있는지 등 재정에 관해 진지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아무리 많이 벌고 있다 하더라도 사치가 심하고, 벌어 놓은 자산도 없으며, 대출금도 있는 경우라면 어디로 시작점을 잡아야 할지 함께 깊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당신도 마찬가지고요. (-207-)


남녀간에 사랑을 하게 되고, 썸을 타고,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게 된다. 그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그 안에서 남녀간의 사랑을 재확인할 수 있다. 가족간의 교류가 시작되고, 시어머니가 어머님이 되는 순간 결혼은 어느새 내 앞에 놓여지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썸과 연애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결혼은 신중해야 한다. 내 편이라 생갈했던 남자로 인해 내 인생을 송두리째 빼앗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연애에서 결혼으로 넘어가는 과정, 저자처럼 이상형을 찾아 떠나게 될 때, 주변 사람들은 늦게 결혼할 거라는 착각에 빠질 수 있다.여러 남자들과 연애를 할 경우 바로 그런 케이스다.하지만 결혼은 어떤 공식에 따라 선택되거나 결정되지 않는다. 나에게 맞는 남자라면 일사천리로 결혼이 성사되고 행복하게 잘살아가는 부부가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결혼 이후 ,가장 많이 부딪치는 것은 돈 문제,재정 문제이다. 결혼 전 확인하지 못했던 것들, 결혼 이후 돈에 대해서 시시비비가 생길 수 있고, 부부간에 큰 충돌이 일어날 수 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은 결혼 전 부부간의 재정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서로의 재정상황을 공유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서로 맞춰가는 정반합의 지혜로운 결혼 생활이 반드시 필요하다. 결혼을 통해서,내가 원하는 남자와 결혼이 비로서 이루어질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이유는, 부부간에 행복한 결혼생활이다. 준비된 결혼생활은 결혼 이후, 많은 갈등과 다툼을 해결할 수 있다.특히 남녀간에 각자의 입장이 있으며, 집을 구할 때도 그것은 유효하다. 나의 입장과 남편의 입장,내가 포기할 수 없는 것과 남편이 포기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양보하는 미덕이 필요하다. 어떤 것을 선택하고 결정할 때, 부부간에 소통과 대화 없이 일방적으로 결정할 때, 각자 서로에 대해서 무시당할 때, 배우자가 내 편이 아니라고 드는 순간 사랑은 점점 식어가며, 부부간의 침묵이 나타날 수 있다.

395-2.jpg


395-3.jpg


395-4.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