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달라지는 新생존법 - 이기는 전략을 세워줄 초돌파력 인생설계도
이광민 지음 / 라온북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81-1.jpg

아무리 인공지능(AI) 과 사물인터넷, 로봇 등이 다가올 미래의 대세라 하더라도, 인간이 그 세상을 주도한다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직업의 역할은 바뀔지언정 직업의 본질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19-)


반드시 다이어리가 아니더라도 노트, 수첩 등 다양한 방법으로 메모할 수 있지만 나는 다이어리를 반드시 구비한다. 군대를 전역할 때 꽉꽉 채운 일기장과 다이어리 10개를 가지고 전역할 만큼 나의메모하는 행동은 어렸을 적부터 습관화됐다. (-71-)


만약 내가 실패를 경험하지 않았다면 ? 만약 내가 이전 면접실패의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지 않고 그냥 시간을 흘려보냈다면? 내가 좋아하는 기업에 입사는 커녕 원하지 않는 기업에 취직했을 수도 있다. (-151-)


그렇다.나는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한 자극, 즉 동기부여가 필요했다. 이렇게 힘듦에도 불구하고 우승 트로피를 반드시 들어 올릴것이라는 확고한 목표 의식,그 목표 의식을 재확인하고 추진력을 불어넣어줄 동기부여가 필요했던 것이다. 반드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려야 할 이유를 재확인하고 슬럼프는 단지 그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했다. (-204-)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공부를 잘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나가고 있었다.그들은 시간과 노력 ,돈을 이용하여 성공의 기회를 얻게 된다. 교육과 대학,인맥을 동원하여, 사회에서의 성공의 씨앗,생존력을 키워 나가게 된다. 그것이 우리가 생각해 왔던 보편적인 생존기술,생본법이었다. 하지만 21세기는 달라졌다. 구글과 유투브,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게 되었고, 그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생존법을 익히게 된다. 아니 그런 생존법이 유효하게 된다. 즉 크리에이터가 되어서, 성공과 생존법,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만들어 내고 있었다. 하지만 생존,직업의 본질은 바뀌지 않는다. 준비되는 자만이 성공과 생존 비결을 찾아나가게 된다.


즉 이 책은 성공과 생존법에 대한 관점을 찾고 있다. 즉 버킷리스트라 하더라도,그 버킷리스트를 새로운 관점에서 작성해 나갈 수 있으며, 가능성은 낫지만, 할 수 있다면, 새로운 경험을 얻게 되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는 과정이다. 즉 기회를 얻기 위해서 ,관점이라는 것을 잘 활용한 것이다. 


메모를 활용하는 정통적인 방법,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방법도 하나의 생존이다. 즉 정통적인 생존기법으로서, 다이어리,메모를 통해서,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그 정리된 것을 바탕으로 기회를 만들어 내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으며,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목표와 목적의식, 그리고 동기부여는 메모를 통해 완성할 수 있으며, 성공으로 나아가는 길을 우회하지 않고, 지름길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갈 수 있다. 대기업에 입사를 하고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으며, 남다른 성과를 도출해 낼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의 습관을 바꿔 나가면서, 실패를 구심점으로, 실패의 원인에 대한 분석과 성찰, 실패의 이유를 분석,세밀함과 미흡한 부분들을 보완해 나갔으며, 성공을 위한 새로운 씨앗을 스스로 뿌리게 된다. 즉 저성장, 저출산,저금리로 인해 불확실한 세상에서 스스로 살아남을 수 있는 신생존법이다.

381-2.jpg

 

381-3.jpg

 

381-4.jpg

 

381-5.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