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 - 나의 가치를 UP시킬 계획적인 성공 습관
수이메이우위 지음, 이지희 옮김 / 이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는 아름답고 ,현재는 중요하다. 꿈을 이루기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현재 잘 살아가는 것이다. 성인이 된 우리는 현실이 동화 속처럼 장밋빛으로 가득하지 않으며, 한없이 냉혹하고 비정하다는 사실을 이미 잘 알고 있다. (-31-)


내가 MBA 과정을 공부하던 시절, 한 유명 컨설팅 회사의 면접을 준비하던 선배가 있었다. 이 선배는 무려 83쪽네 달하는 면접 문제를 준비했다. 본인 스스로 영어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낀 선배는 이 문제를 전부 영어로 바꾸고 외국인 친구의 첨삭을 받은 다음 그 내용을 모두 완벽하게 외워버렸다. 그리고 친구들 앞에서 반복적으로 모의 면접 연습까지 했다. 결과는 말할 것도 없이 원하는 컨설팅 회사에 무사히 입사했다. 83쪽에 달하는 엄청난 양의 면접 문제, 여기에 들어간 또 엄청난 양의 노력과 시간 사실 이 정도 자세로 임하지 않으면 커리어 설계 시 겪게 되는 온갖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없다. (-90-)


결론적으로 주의력을 분산시키는 일이라면 설령 물 한잔을 마시는 일이라 해도 바로 실행하지 않아야 한다. 그런 일이 생각날 때마다 일단 메모해두고 지금은 하고 있던 일에만 온전히 집중하도록 한다. (-163-)


거절을 당해 불쾌해진 동료가 다른 동료들에게 나에 관해 안 좋은 말을 하고 다닌다.
동료가 앙심을 품고 사장에게 고자질을 한다.
나와 친구 관계를 끊는다. 

동시에 이런 질문도 적었다.
'동료의 부탁을 거절했을 때 나에게 좋은 점은?'
이번 잘에 마쳐야 할 주요 업무네 더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있다.
앞으로 이 동료가 도움을 청하지 않으면서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옆에서 지켜본 다른 동료들 역시 나에게 부탁하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 (-173-)


언제 어디서든 다이어리를 꺼낼 수 있는가?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기록하는가?
30분 넘게 걸린 일은 모두 기록하는가? (-210-)


이 책은 성공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여기서 말하는 성공이란 현재의 상황과 무관하게 성공하는 것이다. 그건 나의 상황이 절망과 자괴감,우울증에 빠져 있더라도 말이다. 누군가에 의해서 성공을 기대하지 않고,스스로 성공할 수 있는 조건을 말하고 있었다.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성공의 조건과 역량, 원칙과 기준과 요령이다. 그리고 현재의 상황을 리셋하고 ,리스타트하면 된다.


어떤 원칙을 정하고 실행으로 옮기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습관을 버리는 것이다.그리고 남들이 잘 안하는 것,성공에는 필요한 것을 잘할 줄 알아야 한다. 즉 다이어리 쓰기, 거절하기, 계획과 실첱, 그리고 실패에 대해 적응하기이다. 즉 우리는 누구나 거절에 대해서 두려워하는 습성 때문에,내 앞에 놓여진 거절을 쉽게 하지 못할 때가 있다. 그리고 우리는 그 과정에서 불필요하고,불편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지만 그로 안해 생기는 리스크는 스스로에게 있었다. 시간과 노력은 그 누구도 보상해 주지 않기 때문이다. 


몰입하고, 시간을 절약하고,이기적인 사람이 되는 것,여기서 이기적인 사람은 탐욕스러운 사람이 아니다.내 앞에 주어진 것을 스스로 하면서,타인에게 민폐가 되지 않는 것이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나를 먼저 알고 그 꿈을 완성시키기 위한 조건을 찾아야 한다. 이 책에서 MBA 컨설팅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서 기울인 노력과 시간들을 보면, 어떤 큰 꿈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알 수 있다. 즉 어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역량과 역할에 대한 이해,고난과 고통,어려움을 견딜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83페이지의 컨설팅 자료를 준비하고,모의 면접을 통해 완벽하게 준비하게 되는 이유는 면접에 임하는 자신에 대한 철저함이 진정성이 될 수 있으며, 나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이다.남다른 재능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성실성과 근면,노력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어떤 일에 대해서 몰입한다는 것은 ,내 앞에 놓여진 것에 대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이며, 1%의 차이로 성공과 실패가 판가름 나는 세게에서 본인 스스로의 힌에 의해서 기회를 잡겠다는 강한 다짐이다.즉 몰입을 통해서,남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으며, 추월당하지 않고 회복력을 높여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