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력, 108일 여행
앳모닝 지음 / 디이니셔티브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마음이 화산인데, 어떻게 꽃이 피기를 기대하나요?
If your is a volcano, how shall you expect flowers to bloom? (본문)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항상 달라야 해요. (본문)


진정한 친구는 당신이 약간 금이 간 것을 알지만, 그래도 당신이 좋은 달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에요. (-본문-)


나만의 비밀 공간을 만드세요. 우리 동네 작은 커피숍이라도 좋아요.뒷산 공원 벤치도 ,산책로도, 호숫길도, 내 생각이 쉴 수 있다면. (-본문-)


눈을 감으세요. 그리고 호홉이 잦아지도록 기다리세요. 숨을 가볍게 들이마시고 가볍게 내쉬고, 숨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에 집중하세요. 내 마음이 쉴 수 있게. (본문)


내가 좋아하는 색, 내가 기분 좋아지는 향, 내가 설레는 말을 상상해보세요.내가 그리워하는 사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108일 여행>에 적어보세요.그리고 나는 누구인가 불어보세요. (본문)


살아가는 것, 인생은 우리에게 중요한 가치이다. 시간과 공간,그 안에 사람이 있고,사람은 서로 관계를 맺고 성장하게 된다. 삶과 죽음의 연결,그 안에서 만남과 이별은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나의 가장 중요한 사람이 하루 아침에 보이지 않을 때 생기는 불안과 걱정은 그 어떠한 공포와 비견할 수 없다. 자신감은 나를 더눅 성공으로 이끌지만, 자존감은 아를 위로하며, 회복력을 높여준다. 회복력의 본질이 가정과 감성, 기분과 연결되는 이유는 그래서다. 



즉 이 책을 읽는 이유는 언젠가 우리 삶에 보고 싶지 않은 것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사기로 인해 내 재산이 하루 아침에 없어질 수도 있다. 나의 가장 소중한 사람이 나보다 먼저 떠날 때,그로인해 나 자신의 습관과 조건은 하루아침에 바뀌게 된다. 오늘과 내일이 다르고,나의 가치관이 한순간에 바뀔 수 있다. 즉 회복력은 나를 알고 나의 기분을 긍정적으로 바꾸면서,주어진 삶을 알뜰하게 살아가는 것에 있다.그리고 내 삶이 무너지는 그 순간에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우리는 누군가에게 의지하게 된다. 사람을 통해서 얻은 상처와 슬픔을 사람을 통해서 위로를 느끼게 된다. 회복력을 키운다는 것은 긍정의 삶을 살아가고,내 앞에 놓여진 삶을 잘 살아가는 것에 있다.회복력을 키우기 위해서,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사랑하는 것, 내가 꿈꾸는 것을 적어냄으로서, 나의 소중한 것들을 잃어버지지 않겠다는 굳은 의지이다. 즉 나의 시간과 장소와 노력들을 나를 위해서 쓰는 것이며,108일동안 회복력을 놏여 나간다면, 분노와 슬픔을 씻어내고, 평온한 일상에서 스스로 적응하게 되면서, 회복력의 본질에 가까운 삶을 살아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