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 2021 무작정 따라하기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설계에 필요한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권현실 지음 / 길벗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372-1.jpg




2000년 건축 캐드의 대명사 건축 소프트웨어 AutoCad를 알게 되었다.그 계기는 집에서 건축과를 다니는 가족이 있어서였다.그때 당시 흘깃 거리면서 건축캐드를 훑어보게 되었고 건축 설계툴의 기본을 이해하게 되었다. 그때 전기회로 설계를 하는 OrCad,Matlab를 공부하고 있었기 때문에, 쉽게 건축캐드 AutoCAD의 툴을 조금씩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그때 당시 알게 된 소프트웨어로 3D 설계를 간편하게 도와주는 3D MAX 와 MAYA였다. 그 과정에서 20년동안 지속적으로 AutoCad는 버전업되었으며,건축 관련 전공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 여느 소프트웨어와 다르게 오토캐드는 건축설계에 최적화되었으며,과거 종이 도면에 직접 그렸던 건축 설계를 컴퓨터로 손쉽게 만들수 있고, 수정도 쉽게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특히 한번 만든 캐드 도면의 각 객체를 이동 복사 붙여넣기 삭제가 용이하기 때문에, 오토캐드는 보편적인 건축캐드로 널리 쓰여지고 있다.


이 책은 건축캐드의 기본인 선과 점, 면을 그려나가는 과정을 하나하나 완성시켜 나가고 있으며, 건축의 토대를 완성시켜 나가는 요령을 익힐 수 있다.실제로 오토캐드를 설치하고, 그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쓸 수 있어야 한다. 여러 개의 도형들은 각자 객체로 분리하거나 통합할 수 있으며, 단축키를 활용하여, 무제한적으로 복사 붙여넣기가 용이하다. 더군다나 건축 설계 뿐 아니라 치수 설정, 원을 그리고, 원하는 모형을 그려 나가는 과정들이 있으며, 캐드 안에 주석을 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건축 설계의 치수를 정확히 기록하고, 실체에 가까운 도형을 완성시킬 수 있으며, 디테일한 면까지 정확하게 쓸 수 있는 튜토리얼이었다. 그래서 건축과 인테리어, 기계설계에 디테일한 부분까지 완성할 수 있으며, 욕실과 방, 거실과 부엌을 하나 하나 완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372-2.jpg


372-3.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