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꿈꾸는 왕따였습니다
김윤관 지음 / 인재교육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360-1.jpg




전라남도 영광군의 작은 사골 마을에 옹기종기 붙어 있는 집이라야 대부분 초가집이었다. 더러는 새마을 운동으로 스레트 지붕을 갈아 탄 곳도 있지만, 시골에서 초가집은 낯설지않았다. (-16-)


그들은 특히 세 가지 <방문 , 訪問>을 잘 했는데 ,그것은 바로 <입의 방문>과 <손의 방문> 과 그리고 <발의 방문>이다
<입의 방문>은 ,전화나 말로 사람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고, 칭찬하고 용기를 주는 방문이다.
<손의 방문>은 ,편지를 써서 사랑의 마음, 진솔한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다.
<발의 방문>은 ,상대가 병들었거나 어려움에 처했을 때 찾아가는 것이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직장인들은 승진을 거듭했다. (-33-)



"지금은 그들이 너무나 밉게만 느껴지겠지만, 나의 마음이 펴안해지려면 원수여도 용서하고 사랑해야 한다네." (-135-)


"As I would not be a slave so I would not be a master.This expresses my idea of democracy."

"제가 노예가 되지 않듯 노예의 주인이지도 않을 겁니다.이러한 점은 나의 민주주의 철학을 나타냅니다." (-187-)


1976년 전라도 영광군 가난한 초가집 마을에서 태어난 저자는 중앙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아이제이 그룹 대표이사가 되었다. 교육에 대한 남다른 경험과 아이디어,노하우를 기반으로 88억 자산가가 되었고, 큰 사업을 일구어 나가게 된 것이다. 


이 책에는 저자의 남다른 사업비결은 나오지 않는다. 다만 사업을 하기 위해서 필욯나 기본 철학과 신념에 대해서 명확하게 언급할 뿐이다. 사업에 성공하려면,운칠기삼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능력만으로는 결코 이룰 수 없기 때문이다. 즉 철저한 사업 준비와 자기 절제,여기에 자기관리와 엄격한, 타인에 대한 배려과 관용이 필요한 일이다. 특히 이 책에서 눈여겨 보았던 것은 딱 세가지이다. 그것은 <손의 방문>,<발의 방문>,<입의 방문>이다. 이 세가지만 철저하게 지켜 나간다면,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정도를 걸을 수 있고, 사업을 어느정도 궤도에 다다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며, 스스로 사업에 대한 성공조건을 만들 수 있다. 물론 사업을 하지 않더라도, 내 인생을 지혜롭게, 잘 살아가기 위한 기본 원칙이기도 하다. 내 앞에 놓여진 인생에서 손이 해야 할 일과 발이 해야 할 일, 입이 해야 할 일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스스로 제시하고,철저히 지킨다면, 성공에 다다를 수 있는 조건을 갖출수 있고, 타인이 나의 성공을 도와줄 수 있는 영향력이 생기게 된다.즉 카네기의 저서에서 강조하였던 자기관리와 인맥, 그리고 대화기술까지 ,사업에 있어서,꼭 챙겨야 하는 세가지 기본 요소들이며, 실천을 통해서 위기를 기회로 극복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 수 있다.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자가 사업에 성공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게 된다.

360-2.jpg


360-3.jpg


360-4.jpg


360-5.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