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치료 10일의 기적 - 전립선 질환과 성기능 장애 치료 및 후기 수록 한 권으로 읽는 상식 & 비상식 19
한승섭.한혁규 지음 / 중앙생활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 전(前),설 립(立),샘 선(腺)의 한자가 조합된 '전립선'은 남자의 '몸 앞쪽인 방광 바로 밑에 있는 샘'이라는 뜻으로 요도를 둘러싸고 있씁니다. 무게는 약 20g이며, 크기는 메추리알이나 작은 호두 크기 정도 됩니다. (-17-)


남아프리카 공화국 전 대통령 넬슨 만델라,프랑스의 미테랑 전 대통령, 중궁의 덩샤오핑,미국 대선 후보였던 존 캐리, 이들은 유명인이기 이전에 공통점이 있습니다.바로 전립선암을 이겨낸 사람들이라는 겁니다. (-54-)


전립선 크기가 보통 사람의 2.5배인 50g이나 된다고 했씁니다.이 정도 크기로 커졌다면 소변 보기가 많이 불편했을 텐데 저의 방광 상태가 좋아 불편을 느끼지 못했지만, 몇 년 후엔 소변 보기가 어려워질 거라고 했씁니다. (-95-)


육식을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중노년기에 육식을 아예 하지 않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고 혈압을 오르게 하며, 동맥경화,심근경색, 당뇨병, 중풍 등 각종 성인병을 불러일으키는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173-)


마늘은 성질이 딷뜻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여 말초혈관을 확장하기 때문에 손발이 차고 아랫배가 찬 사람이 복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함으로써 동맥경화를 억제할 뿐 아니라 전립선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213-)


나이가 드는 것만큼 서글픈 것은 없다.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항상 몸이 무겁다. 그 과정에서 자신을 다스리지 못하고, 주요한 자리에서 큰 실수를 할 때가 있다. 시골의 경우, 장소를 가리지 않고, 실례를 하는 이들을 자주 보곤 한다. 30년전 우리사회와 다르게 21세기 지금 현대인들은 그런 실수를 잘 허용하지 않는 사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늙으면 퇴물로 취급되는 사회에서, 남성은 전립선에 이상이 생기고, 여성은 골반에 이상이 나타난다. 즉 젊어서 몸관리를 하지 못함으로서, 나타나는 현상, 전립선염,전리선비대증은 우리의 식습관의 변화 속에 있었다. 빈뇨와 잔뇨가 많고, 하루에도 여러번 화장실에 들락날락하게 되는 나쁜 상황,변비가 발생하고,치질이 나타날 수 있다. 그로 인하여,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거나 전립선 비대증이 나타남으로서, 소변을 제때 보지 못하는 현상이 일어난다. 그럴 상황이 나타날 때, 아픔을 참거나 극복하려는 행위는 어리석은  모습이다. 적극적으로 전립선 이상을 체크하면서, 내몸의 이상유무를 확인해 나가야 한다.


이 책은 전립선 치료에 있어서,우리의 생활습관을 살펴보고 있다. 나이가 먹으면, 콜레스테롤 섭취를 줄이게 되는 우리의 보편적인 식습관이 있다. 그 이유는 비만, 당뇨, 뇌질환과 같은 만성적인 문제에 있으며, 콜레스테롤 섭취를 자제하라는 무분별한 건강상식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이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전립선 암과 같은 문제를 만들어 내며, 성기능 이상 , 소변 문제, 여기에 기저귀를 차야 하는 최악의 상황까지 나타날 수 있다.그래서 전립선에 좋은 음식, 마늘과 같은 말초혈관신경을 확장하며, 몸의 양기를 북돋는 음식을 먹으면서, 고기도 병행하여 섭취해야 한다. 즉 내 몸을 스스로 아끼고, 적절한 음식과 수면, 한방과 양약을 이용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며, 커피와 같은 카페인 섭취를 줄여 나가야 한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