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머리 좋아지는 수학 퍼즐 2 -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한 번에 잡는다! 이지북 퍼즐 시리즈
임용식 지음 / 이지북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19-1.jpg



수학은 어렵다. 그래서 수포자가 자꾸 자꾸 생겨난다. 초등학교 때 , 구구단을 외우다 혼난 경험이 있는 아이는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장착하게 된다. 논리력과 이성적인 학문, 수학의 사칙연산을 정확하게 해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려면, 일단 계산에 능통해야 하며, 수학적인 개념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그리고 수학이 재미있어야 한다.수학은 기본이 튼튼한 아이가 수학에 자신감을 얻게 된다. 

즉 이 책의 목적은 수학의 재미에 있다. 이 책은 수학의 재미와 도형에 대한 이해, 그리고, 도형에 대한 개념 뒤에,사칙연산과 숫자 채우기가 나오고 있다.즉 복잡한 셈법은 나오지 않은 대신, 도형에 대한 이해가 정확할 때, 수학에 대한 개념 이해와 자신감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책에서 간단한 숫자계산, 삼각형,사각형, 원 도형 안에 숫자 채워넣기가 나오는 이유는 두가지 효과가 있다. 암기로 숫자 계산을 도와주는 효과 뿐 아니라 수가 가져다 주는 수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에 있다.그리고 수학은완벽함과 무결성을 주요하게 생각하는 학문이기 때문에 , 퍼즐 맞추기에서, 하나가 틀리면, 전부 다 틀리게 되는 효고가 있다.그래서 인문학적 사고는 어느 정도의 오차를 허용하지만 , 수학적 사고,공학적 사고는 오차를 허용하지 않는 이유가 존재하며, 수학의 개념이해,도형에 대한 정의, 그 안에서 덧셈,뺄셈, 곱셈,나눗셈에 대한 사칙연산의 명확한 이해가 먼저 될 때,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그런 측면에서 이 책은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재미를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다.


319-2.jpg


319-3.jpg


319-4.jpg


319-5.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