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배 버는 힘 - 돈 버는 능력을 키우는 부자 되기 최단 루트
박서윤(소피노자) 지음 / 라온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27-1.jpg



변화가 생길 때마다 다시 과거로 돌아가면 어쩌지 하는 조바심이 두려움으로 포장되어 찾아왔다. 그럴 때마다 나는 내 생각을 다듬었고, 내 말을 통해 선언했으며 내 시간들에 소중한 것들을 채우려고 시도했다. (-20-)


1등과 2등의 간극은 아주 미세한 차이다. 하집만 아마추어처럼 하느냐,프로체럼 하느냐 그 두가지 차이에서 비롯되는 인생의 결과는 10배 차이로 벌어진다.  (-58-)


실행은 과감하게 하되, 생각은 신중해야 한다. 의도적 차단 시간은 나에게 충분히 생각할 시간을 주기 위한 선택이다. 이 시간에 고민하고 생각한 결정이 우리 인생에 많은 결과를 바꿔놓을 수도 있다.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이런 시간을 자주 가질 필요가 있다. (-108-)


'텅장'이 '통장'으로 되는 비결은 전략적 포기를 하는 것이다. 기꺼이 유희적 즐거움을 포기해야 한다. 자신의 나태함읋 포기해야 한다. 두렵고 불안한 마음을 포기해야 한다. 밑바닥까지 걱정하는 생각들을 포기해야 한다. 사방에서 몰려오는 유혹들을 포기해야 한다. 포기한 자에게 되돌아오는 성과와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크다. 부디 당장 즐길 수 있는 안락함으로부터 빠져 나와 포기를 선언해보기 바란다. 아름다운 포기를 선언할 때 인생의 황금기를 맞이할 수 잇다. (-165-)


많은 사람들이 부자기 되는 꿈을 꾼다. 시간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은 가득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그래서 부자들을 보면 질투 섞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자신의 현재의 모습에 절망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남의 불행에서 위로를 얻는 어리석은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그것은 우리의 본능처럼 느껴지며,거기서 벗어날 수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타인을 의식하는 삶 속에서는 부자가 될 수 없고,아마추어인채 자신의 삶을 그저 그런 삶으로 방치하게 된다.


하지만 저자는 그런 삶에서 벗어나야만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였다. 빚만 남긴 과거의 절망스러운 삶, 텅장이 통장이 되는 순간을 자신의 인생의 목표로 삼게 된다. 같은 24시간을 남다르게 사용하기로 결심하였다. 자신이 할 수 있는 것, 자신의 현재의 모습 속에서 해야 할 것과 포기해야 할 것을 스스로 찾아나서기 시작한 것은 그래서다. 즉 저자가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은 인간의 습관과 관습, 현재에 안주하려는 그 모습 속에 숨어 있었음을 적시하고 있었다. 행동하지 않으면, 프로가 될 수 없고, 부자가 될 수 없다.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최고가 되어야 하며, 자신의 네가지를 스스로 매일 적어가면서,성장과 발전의 디딤돌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하였다. 그 네가지란 소원 (wish),영향력(influencer),성공(sucess),해빙(Having)에 있었으며, 이 네가지를 자신의 아이디어로 발전 시켜 나갈 때, 자신의 삶은 사람들에게 먹혀들 수 있는 부자가 될 수 있는 성공의 씨앗을 뿌릴 수 있다. 그리고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1000일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었다.즉 어떤 일이나 목표 ,방법을 할 때, 1000번의 실행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신뢰의 씨앗이 되며,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


이 책에서 눈여겨 보았던 것은 인간의 본성에 대해서다.우리는 위험을 선택하지 않고,도덕에 갇혀 있다. 그래서 10원의 가치를 100원으로 팔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 즉 스스로 어떤 재화를 팔려고 할 때, 미리 가치의 한계를 정해놓고 시작하게 된다. 100원을 90원에 파는 경우가 허다하고, 1000원으로 팔게 되면, 양심에 찔리고, 욕을 미리 먹을까 두련워서 하지 못하게 된다. 타인을 의식하는 삶이 인간의 본성과 엮이고 있었다. 그러면서, 로또 1등에 당첨되려는 인간의 본성에 의존하는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즉 이 책에서 언급하는 인간의 본성을 거스른다는 것은 말이 아닌 행동에 따르는 것,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시간을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돈에 대한 여유로움, 그리고 스슷로의 캐릭터와 브랜딩을 완성 시키는 것, 그 과정속에서 타인에 대한 돈에 대한 협상력이 생기게 되고, 100원을 1000원에 팔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그 과정에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327-2.jpg


327-3.jpg


327-4.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