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내 삶을 일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서동주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저의 삶은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영어 한마디 제대로 구사하지 못했던 10대 시절, 한국을 떠나 미국 유학생활을 시작했고,미술전공으로 웰즐리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러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 편입해 수학전공으로 졸업을 했고,와튼 비즈니스 스쿨에서 마케팅 석사를 수료했습니다. 이후 제 인생에 큰 변화가 생겼고, 30대란 나이에 다시 학교로 돌아가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지금은 샌프란시스코 법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변호사의 길을 걸으며, 방송인,작가로서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5-)
성취로 이끄는 도전의 문장
당신이 주인공인 책은 절대로 당신이 주저앉아 있는 장면에서 끝나지 않는다. (-88-)
위기의 순간은 삶의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152-)
성취로 이끄는 용기의 문장
용기란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워하면서도 그 길로 나아가는 것이다. (-179-)
2008년 출간된 저자의 첫번 째 책 <동주이야기>에는 저자의 홀로서기가 보여지지 않았다. 소위 미국 대학교 유학에 대한 경험을 서술할 뿐이었다.즉 그녀의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또렷하게 나타나지 않은 한 권의 책이었다.하지만 두 번째 저서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은 그렇지 않았다.서세원과 서정희의 딸 서동주가 아닌, 홀로서기한 독립적이면서,전문적인 직업을 가진 커리어 서동주 변호사의 모습이었다. 꿈과 목표를 성공으로 이어나가는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어떤 것을 경험하였고,시행착오를 느꼈는지, 그 과정이 느껴지는 책이며,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경험하거나 우회하지 않는 것,간절히 원하면,간절히 얻을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한 권의 자기계발서이다. 위기를 변화와 기회의 동력으로 삼는 것,그 과정에서 자신이 놓치고 있었던 것을 완성시켜 나가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깨닫게 해 주는 책이며,도전과 목표 달성,액션을 위한 스스로의 변화를 얻게 되었다.
책에는 크게 오늘의 다짐, 오늘의 액션플랜, 오늘 어떤 하루를 보냈나요? 로 나누어서 진행하고 있었으며,180일 플랜으로 자신의 변화와 성공을 위한 습관은 무엇인지 나의 내면 속에서 끄집어낼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절차를 엿볼 수 있었다. 꿈을 완성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현재의 나를 알아가는 것이 먼저다. 나의 약점과 부족한 점,내가 채워야 하고,보완해 나가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삶의 가치이자 의미이다.어떤 목표가 있고, 그 목표를 위해 노력하지만 결과가 신통하지 않은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목표에 다다르기 위한 등대와 같은 자기계발서이다.그 자기계발서로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이 될수 있으며,이 책에 나와 있는 그대로 스스로 바궈 나간다면, 성장, 도전,성취, 액션, 집요함,인내, 끈기,투지, 용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고,포기, 두려움,상실감,무기력한 나 자신을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얻을 수 있다.즉 위기 속 변화가 있고,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남들보다 더 큰 성장을 꾀할 수 있다는 것을 서동주의 삶을 통해서 얻게 된다. 부딪치고,삶의 실패와 실수 속에서 성공의 씨앗을 만들어 나갈 수 있으며, 비로소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나만의 책을 완성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