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내 삶을 일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서동주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4-1.jpg


304-2.jpg


304-3.jpg



저의 삶은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영어 한마디 제대로 구사하지 못했던 10대 시절, 한국을 떠나 미국 유학생활을 시작했고,미술전공으로 웰즐리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러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 편입해 수학전공으로 졸업을 했고,와튼 비즈니스 스쿨에서 마케팅 석사를 수료했습니다. 이후 제 인생에 큰 변화가 생겼고, 30대란 나이에 다시 학교로 돌아가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지금은 샌프란시스코 법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변호사의 길을 걸으며, 방송인,작가로서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5-) 


성취로 이끄는 도전의 문장
당신이 주인공인 책은 절대로 당신이 주저앉아 있는 장면에서 끝나지 않는다. (-88-)


위기의 순간은 삶의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152-)


성취로 이끄는 용기의 문장
용기란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두려워하면서도 그 길로 나아가는 것이다. (-179-)


2008년 출간된 저자의 첫번 째 책 <동주이야기>에는 저자의 홀로서기가 보여지지 않았다. 소위 미국 대학교 유학에 대한 경험을 서술할 뿐이었다.즉 그녀의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또렷하게 나타나지 않은 한 권의 책이었다.하지만 두 번째 저서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은 그렇지 않았다.서세원과 서정희의 딸 서동주가 아닌, 홀로서기한 독립적이면서,전문적인 직업을 가진 커리어 서동주 변호사의 모습이었다. 꿈과 목표를 성공으로 이어나가는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어떤 것을 경험하였고,시행착오를 느꼈는지, 그 과정이 느껴지는 책이며,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경험하거나 우회하지 않는 것,간절히 원하면,간절히 얻을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한 권의 자기계발서이다. 위기를 변화와 기회의 동력으로 삼는 것,그 과정에서 자신이 놓치고 있었던 것을 완성시켜 나가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깨닫게 해 주는 책이며,도전과 목표 달성,액션을 위한 스스로의 변화를 얻게 되었다.


책에는 크게 오늘의 다짐, 오늘의 액션플랜, 오늘 어떤 하루를 보냈나요? 로 나누어서 진행하고 있었으며,180일 플랜으로 자신의 변화와 성공을 위한 습관은 무엇인지 나의 내면 속에서 끄집어낼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절차를 엿볼 수 있었다. 꿈을 완성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현재의 나를 알아가는 것이 먼저다. 나의 약점과 부족한 점,내가 채워야 하고,보완해 나가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삶의 가치이자 의미이다.어떤 목표가 있고, 그 목표를 위해 노력하지만 결과가 신통하지 않은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목표에 다다르기 위한 등대와 같은 자기계발서이다.그 자기계발서로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이 될수 있으며,이 책에 나와 있는 그대로 스스로 바궈 나간다면, 성장, 도전,성취, 액션, 집요함,인내, 끈기,투지, 용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고,포기, 두려움,상실감,무기력한 나 자신을 회복시킬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얻을 수 있다.즉 위기 속 변화가 있고,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남들보다 더 큰 성장을 꾀할 수 있다는 것을 서동주의 삶을 통해서 얻게 된다. 부딪치고,삶의 실패와 실수 속에서 성공의 씨앗을 만들어 나갈 수 있으며, 비로소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나만의 책을 완성시킬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