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라클 마인드 - 내 몸에 기적을 만드는 마음의 습관
엄남미 지음 / 빈퍼블리시 / 2021년 1월
평점 :
나의 남편이 건강을 생각해서 내뱉은 그 한마디가 일 년에 마라톤 풀코스를 4번 완주,2년 만에 마라톤 풀코스를 10번을 뛰어도 너무나도 체력이 넘쳐서 에너지가 폭발할 지경으로 강한 여성으로 변하게 했다. 어떤 경기도 너무나 쉽게 그저 의도하고 바라면 거뜬히 해내는 20대보다 더 강한 여자가 되었다. (-20-)
"나는 운동으로 기쁨이 가득하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
"나는 두렵더라도 해내고 만다."
"나는 나를 좋아한다." (-63-)
친구가 시인이다. 말하톤 시에서 볼 수 있듯이 마흔 다섯 살의 중년인 그녀는 달리시 하나로 기적을 이루는 삶으로 바뀌었다.지금은 50대를 향하고 있지만 몸매는 20대 초반이고 근육은 거의 남성보다 많고, 얼굴은 소녀가 되었으며 무엇보다 몸 전체에서 나오는 아우라가 예뻐졌다. (-123-)
어떻게 보면 마라톤을 하기 시작한 것도 열 받을 때 달리기 시작한 것이 계기다. 스트레스라는 말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삶에 대한 두려움이다. 남편에게 공격받았을 때의 스트레스는 '앞으로 나는 중년이 되면서 여서으로 인정을 받지 못하는 건가?' 라는 에고의 몸부림이고 나를 방어하는 수단이었으리라.내가 내 감정에 책임을 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 감정의 힘을 타인에게 넘겨 주었다.남편이 틀렸다고 상대방에게 화살을 돌리는 나의 태도에도 문제가 있다. (-171-)
1.일어나자마자 기지개를 켜라.
2.잗고 일어난 이부자리를 잘 정리한다.
3.아침 공복에 레몬 물 한잔을 마셔라.
4.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라. (-236-)
남들보다 일찍 일어나고 조금이라도 1분씩 운동하고,감사일기를 쓰고 명상하고 시각화와 확언을 하고 독서를 하면 달라진다는 그의 말을 믿고 매일 따라한지 1970일(2020년 현재) 차가 넘었다.(-263-)
수많은 사람들은 기적을 원한다. 자신의 삶에 새로운 변화가 만들어지고, 그 과정에서 남들이 얻지 못하는 달콤한 열애를 얻고 싶어한다. 누워서 콩고물이 떨어지길 기대하는 사람이 많다. 즉 로또나 복권에 당첨되는 그런 꿈을 꾸고 있었다.하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누구나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고,그 기적의 주인공이 나 자신이 될 수 있다.남들이 얻지 못하는 그 기적의 주인공, 바로 <미라클 마인드>를 쓴 엄남미님이다.
엄남미님은 평범한 주부였다.여느 가정처럼 아이들과 함께 일상생활을 하는 주부이며,남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하지만 어느날 남편이 한 말 한 마디가 자신의 삶을 바꾸게 되는 한 점이 되었다. 즉 여석에게 치명적인 몸매에 대해서 말하는 남편이 얄미웠다.
남편의 말은 아내에게 치명적이었다. 지금 이대로 살아가면, 평생 자신을 바꿀 수 없을 거라 생각하었기 때문이다. 남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삶을 살아가면서, 남편의 아픈 지적은 스스로 반성의 시작이었고, 스스로 운동에 매진하게 된 시작이다.기적은 스스로 자기주도적인 변화를 시작할 때 만들어질 수 있다. 마라톤을 시작하고,한해 4회 풀코스에 완주하였다.2년 동안 풀코스 10회를 완주한 저자의 노력과 운동에 대한 애착은 자신감과 긍정의 출발점이었다.누구가 열심히 하라고 하지 않아도, 스스로 열심히 하였으며, 남들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는 자신을 위한 삶을 만들어 나가기 시작하였다. 어쩌면 남편의 말이 아니었다면,스스로 운동하지 않았을 것이다.상처를 주는 공격적인 말이 자신의 삶을 바꾸게 되었으며, 남편에게 '두고봐라'는 심정으로 운동을 해왔을 것이다. 즉 이 책에서 얻어야 하는 것은 삶에 대한 변화와 자신을 스스로 바꿔 나가는 적극성과 자신감이다. 불규칙적인 삶에서 규칙적인 삶으로 바뀌면서,마라톤 하나로 자신을 스스로 바꾸게 된다.그 과정에서 마라톤 6년차, 1970일동안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된 이유였으며, 누가 지적하지 않아도 알아서 하는 삶을 선택하게 되었다.즉 자신감과 긍정으로 스스로 무장하게 되었고,평소에는 상처를 받았을 말들을 가볍게 넘길 줄 아는 삶을 살아가게 되었다. 책은 우리에게 여러가지 생각꺼리를 남겨주고 있다. 마라톤의 효과 뿐만 아니라 내 앞에 어떤 일이 발생할 때, 스스로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저자의 삶 속에서 그 답을 얻을 수 있다.상대방을 원망하지 않는 것, 나 스스로 성찰하고, 감사한 삶을 살아가는 것,내가 바뀌면,사람들에게서 인정받게 되고,스스로 바꿀 수 있는 긍정과 감사의 에너지를 얻게 된다는 것을 엄남미님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