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상의 말 - 네트워크마케팅의 1위 기업 애터미 & 박한길
유광남 지음 / 스타북스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원칙 중심의 문화 - 원리원칙을 준수
동반성장의 문화 - 상생의 적용
나눔의 문화 - 행동하고 실천하는 기부의 삶(-57-)


호주에서 처음 들었던 다단계의 진정한 기본원리는 싸고 좋은 제품을 내가 먼저 사용해 보고 좋아서 널리 구전으로 소비자들을 모으고, 그 소비자들도 만족해서 다른 소비자들을 서로 그물망처럼 엮는 시스템! 직접 유통으로 생긴 마진과 홍보 광고비,소개 비용을 공유하는 것으로 실패할 수 없는 꿈의 비즈니스였다.(-109-)


선언하는게 필요하다.나의 비전을 스스로는 물론이고 가까운 지인들에게 발설하라. 공개하고 선언하늕데 대한 두려움이 분명 있을 것이다. 바로 도전의 시작이다. 도전하지 않으면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151-)


그 의미는 사람을 이용하여 내 목적을 취득하는 것이 아니라 궁극의 목적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어떠한 경우라도 사람을 수단으로 삼지 않겠다는 결의이다. (-257-)


길을 가다가 애터미 가게를 보고,자영업을 하는 지인의 일터에서 애터미 제품의 커피를 마신다. 지역사회에 침투해 버린 유통회사 애터미의 네트워크 마케팅은 적제적소에 적절한 곳에 쓰여지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혁신 애터미는 처음 느꼈던 의심을 지우고, 신뢰와 믿음으로서 다단계회사의 새로운 사업의 기반이 되고 있었다. 즉 애터미가 처음에 우려했던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시켰던 이유는 긍정적인 사업 모델에 기초한 남다른 경영 비전 구축과 판매 방식 때문이다. 책에는 바로 그런 애터미 의 사업의 시작을 완성한 몽상 박한길의 사업 비전과 차별화된 사업노하우를 분석해  수 있다.다.


애터미 사업을 구축한 몽상 박한길의 독특한 사업 비결은 강생에 있다..대중적인 생필품을 팔면서, 사람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으로 바꿔 나가는 과정에서 메스티지 (Masstige)전략을 채용하게 된다. 대중적이면서, 질좋은 제품 , 명품 생필품의 가치를 애터미 제품에 도입하게 된 것이었다. 애터미의 지속적인 성장 전략으로 손꼽는 것은 절대품질과 절대 가격이다, 가성비 높은 제품을 내놓으면,시장이 팔아줄거라는 계산 속에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고,입소문에 의해서,애터미를 널리 알리게 된다.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판매자의 수익을 올리는 전략, 상생과 나눔,사회적인 역할을 중시하면서,원칙과 동반성장,나눔을 통한 삼대문화를 형성하였으며, 착한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해, 유통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였으며,착한 다단계 유통 회사의 표본이 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