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주식 투자 -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멀티 투자 시스템
로런스 벤스도프 지음, 박성웅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는 현재까지 시장에서 발생한 가장 단기간의 호황 -붕괴 시나리오 중 하나인 2000년도의 닷컴 버블을 포함한다는 의미다. 또한 2008년 시장 붕괴와 2010년의 반짝 하락,그리고 2018년으 대규모 투매 역시 반영한다. 이렇게 큰 규모의 데이터로 백테스트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51-)


시장 자체가 매우 안 좋아도 자동화된 멀티 투자 시스템은 잘 작동하며, 투자자에게 무한한 자유를 선사한다. 


평균회귀 시스템에서 나는 다음의 격언을 따른다.

공포에 사고 탐욕에 팔아라. (-81-)


시스템은 시장 움직임에 대해 어떤 견해나 선호도를 가지고 있지 않다.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유일한 한 가지는 시장의 움직임 그 자체다. (-88-)


대공황의 약세장은 1933년에 끝났지만 ,대공황 이전으로 회복되는 데 25년이 걸렸다. 25년간 하락과 손실, 이것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변동성
가장 강력한 추세
가장 과도하게 상승한 종목
가장 과도하게 하락한 종목 (-140-)


멀티 투자 시스템은 때때로 사로 연관되기도 한다. 엄청난 투매가 발생한 경우, 롱 시스템은 서로 모두 연관된다. 하지만 투매가 발생하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므로 대부분 기간에는 개별 시스템의 위험에 대해 높은 수준의 비상관 관계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롱 시스템이 작동할 때 롱 시스템들의 상관관계가 커지면 이를 숏 시스템이 보완해 준다. (-175-)


목표:단기 급등한 주식에서 수익을 추구하는 두 번째 평균회귀 숏 시스템으로 ,평균회귀 단일 숏 시스템과는 겹치지 않는다. 이 시스템은 강세장에서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지만 회보장과 약세장에서는 매우 잘 돌아간다. (-203-)


주식투자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앞을 내다보는 예측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 상승할 거라 생각했던 주식 종목이 여러가지 변수에 의해서 하락할 때가 있고,하락할 거라 생각해서 사지 않았던 주식이 도리어 상승국면으로 접어들 때가 있다.그럴 때 우리는 가치 투자와 장기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투자방식을 빌리게 된다. 하지만 주식투자에 있어서 누구나 워런버핏이 될 순 없다.


트레이딩 마스터리 스쿨의 창업자이면서, 최고경영자인 로런스 벤스도프의 주식투자 노하우는 1995년부터 2019년까지 보여준 수익률에 고스란히 나타나고 있었다.소위 연 6퍼센트의 수익만 올려도 주식 투자에 성공했다고 말하는 주식 투자자들에게,그는 년 22퍼센트의 주식투자 수익률을 끌어 올렸으며, 자동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주식 투자 시스템 여섯가지를 소개하고 있다.그 여섯가지는 트렌드 하이 모멘텀 롱, 평균회귀 단일 숏, 평균회귀 셀오프 롱, 트렌드 저변동성 롱, 평균회귀 하이 ADX 리허설 롱, 평균회귀 6일 급등 숏으로 나누고 있으며, 마지막 일곱번째 재난회피가 있다.저자는 주식 시장에서 장기 투자와 단기 투자, 평균 투자 뿐만 아니라 분산 투자까지, 상황과 조건에 따라 주식 투자 시스템을 달리하고 있었다. 바로 이러한 주식 투자는 2000년 부터 2008년까지 미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에서도 살아남았으며,과거 19433년 미국의 대공황때의 주식과 시장의 상황을 예측하면서,저자 나름대로의 주식 투자 스킬을 만들어 나가게 되었다. 즉 주식 투자에서 수많은 변동성과 변수들은 피할 수 없다. 주식이 공포스러운 순간에 주식을 사고, 탐욕스러운 순간에 주식을 팔아야 하는 이유는,일반 개미투자자들은 그 반대의 노선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주식이 하락할 때, 계속하락할 거라는 심리가 주식을 파는 이유가 되고, 주식이 상승국면에 올라갈 때, 주식이 계속 오를 거라는 인간의 탐욕스러운 욕망이 주식 투자 실패를 불러들이게 된다.바로 저자는 주식 시장의 변동성은 때로는 성공할 수 있고,때로는 실패를 피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건 주식을 싸게 사서, 높을 때 판ㄷ아는 기본 주식 투자 룰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하나를 내 주고, 두개를 취하는 주식 투자 스킬을 만들어 내고 있었다. 인간의 심리에 좌우되지 않는,이성적인 심리에 기초한 주식투자 스킬은 25년간 꾸준하게 주식 성장의 비결이 되고 있으며,저위험,고수익을 창출해 나가고 있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