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계절의 대륙 - 상
안제도 지음 / 리버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재미없는 녀석, 유적을 찾아서 빌 소원이 고작 분쟁을 끝내는 것이라고?"
게일의 핀잔에도 카일의 진지한 표정은 바뀌지 않았다.보병대 백인장이었던 카일의 아버지는 대단한 애국자였다. (-25-)
"결혼에 응하겠습니다. 폐하를 도와 포트니오 왕국을 대륙 최강의 국가로 만들겠습니다."
그녀는 카일로스가 알현실을 나가자마자 온몸에 힘이 풀려 왕자 팔걸이에 몸을 기대었다. (-92-)
리처드 팔콘은 라이언 팔콘의 세 자녀중 장남으로 목소리와 얼굴 모두 앳된 느낌이 남아 있는 23세의 청년이었다. (-117-)
"시오란은 면적이 넓은 도시로 다리와 운하가 많고 골목길은 좁고 복잡합니다. 매복 작전과 수병을 이용하기에 최적의 조건 아닙니까?" (-188-)
시오란 전투는 시오데란 국왕의 항복과 함깨 동맹국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이 전쟁으로 원더스콘은 스테랑을 포함한 시오 데란 서부 지역을 차지하게 되었다. (-211-)
"그렇습니다. 동부에 위치한 4개국이 대륙 서부의 미드라시온,그로스공화국,할켄, 나논에 진출하는 겁니다."(-223-)
셀렌의 강력한 저항으로 신성동맹 중부 원정궁는 시작부터 암초를 만났다.특히 원더스콘은 국왕 라이언 팔콤이 전사했고 2만 명이 넘는 병력을 잃는 엄청난 타격을 입었다.
판타지 소설 <사계절의 대륙>은 약소국 포트니오가 통일전쟁을 시작하는 것이었다. 서쪽에는 그로스 공화국이 있으며, 북쪽에는 미드라시온과 원더스콘이 있었기에 ,약소국 포트니오는 확장할 수 없는 상태에서 ,분쟁이 끊임없이 일어나게 된다. 그런 것을 어릴 때부터 보고 자란 검성 카일로스는 자신의 조국 포트니오를 강한 나라로 탈바꿈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게 된다. 자신에게 주어진 신비한 힘, 신비스러운 마법의 검을 다룰 수 있었던 검성 카일로스, 애국자이면서 보병대 백인장의 피가 아들 카일로스에게도 흐르고 있었다.
그런 것이었다.약소국 포트니오는 어쩌면 대한민국과 같은 입장이었는지도 모르는 부분이다. 포트니오는 지정학적인 위치로 인해 , 여러 나라들의 힘겨루기를 지켜봐야 했고, 끊임없이 분쟁과 갈등,그안에서 약소국이 가지고 있는 힘의 논리에 대해서 지쳐가게 된다. 그리고 그것을 카일로스는 눈으로 똑똑히 보았던 것이며, 돌파구를 찾던 도중에 , 주변 국가를 하나로 만들어 가는 과정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전쟁에 있어서, 우회적인 방법이 아닌, 정통적인 방법으로 돌파를 하게 된다.
그런 카일로스는 말 그대로 전사였다. 마법을 쓰고,여왕과 결혼 하면서,남작에서 공작으로 신분이 상승하게 되었다. 포트니오 여왕과 정략결혼을 함으로서 군대를 움직일 수 있는 권한과 책임을 가지게 된 것이다. 주변 국가들,시오데란 왕국과 시오란 지역을 ,그리고 미드라시온, 그로스 공화국, 할켄 왕국,나논 공국과 전면전을 치루면서, 때로는 연맹을 맺고,그 과정에서 힘을 키워 나갈 수 밖에 없었던 카일로스의 횡보와 활약,그 안에서 우리는 현실 속의 전쟁을 마주하게 되었고, 나라의 국운을 걸고 싸우는 그들의 용맹함과 함께 할 수 있게 된다.그리고 소설은 <사계절의 대륙> (하권)으로 넘어가게 된다.